국군수도병원에 설치된 코리아스페이스 ‘스페이스케어’. (제공: 코리아스페이스)ⓒ천지일보 2022.2.10
국군수도병원에 설치된 코리아스페이스 ‘스페이스 케어’. (제공: 코리아스페이스) ⓒ천지일보 2022.2.10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코리아스페이스가 자사 플라즈마 공기살균기 ‘스페이스 케어’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을 막기 위해 나선다.

최근 유치원, 학교, 요양병원, 교정시설 등 3밀(밀폐, 밀집, 밀접) 환경의 시설을 중심으로 집단감염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특히 청해부대를 비롯한 군부대 집단감염이 급속히 늘고 있다.

앞서 청해부대는 작년 7월 문무대왕함 집단감염 당시 301명 중 247명이 확진돼 82%의 감염률을 보였다. 또한 올해 1월 최영함에서는 전파력이 기존보다 몇 배나 강력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의해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하지만 전체 승무원 304명 중 54명 만이 감염(17.7%)됐다.

이와 관련해 코리아스페이스는 "작년 청해부대 집단감염 발생 후 자사 제품이 방역제품으로 선정돼 각 함정 내에 스페이스 케어 SC- 3000(50~150평형) 1대씩 시범 설치해 운영 중"이라면서 "동일한 근무 환경(해군함정)과 유사한 업무를 수행하던 동일집단에서 감염률이 몇 배나 높은 오미크론이 지배종인 환경에서의 감염률이 더 낮게 나온 것이다. 자사 제품이 집단감염률을 낮추는데 힘썼다"고 강조했다.

코리아스페이스의 스페이스 케어는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국내 최초로 코로나19 살균효능평가서를 획득했으며, 또한 공기살균기 부문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증서를 취득한 플라즈마 공기살균기로, 코로나19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병원균, 곰팡이균, 휘발성유기화합물 등을 모두 제거 살균할 수 있고, 여기에 카본 필터와 HEPA 필터를 추가해 살균 및 탈취 효과를 극대화했다.

고효율의 플라즈마 융합기술은 박테리아와 곰팡이균, MRSA 등의 바이러스를 살균 소독해 주는 기술로 인체에 유해한 O3을 O2와 OH라디칼로 분해시켜 준다. 특히 고밀도 활성종 공기를 통해 실내 공기뿐만 아니라 물체의 접촉 표면까지 살균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현수 코리아스페이스 대표는 “해당 제품이 국군수도병원, 논산훈련소를 포함한 30여 군부대에 이미 설치되어 군부대 방역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