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추찜닭’ RMR 제품. (제공: CJ프레시웨이)
‘봉추찜닭’ RMR 제품. (제공: CJ프레시웨이)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2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CJ프레시웨이 ‘봉추찜닭’ RMR 상품 출시… 13일 GS SHOP 단독 론칭

CJ프레시웨이가 유명 프랜차이즈 전문점 ‘봉추찜닭’의 메뉴를 RMR 상품으로 개발해 오는 13일 GS SHOP 생방송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봉추찜닭 RMR 상품은 달콤한 간장소스가 스며든 담백하고 부드러운 국내산 닭고기 살에 쫄깃한 당면과 아삭한 채소가 어우러져 매장에서 즐기는 맛 그대로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랜 전통을 이어온 봉추찜닭의 고유한 맛을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특히 350g 소포장으로 구성돼 1~2인 가구도 부담 없이 식사가 가능하도록 했다.

올해로 론칭 22주년을 맞은 봉추찜닭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각각 ‘세계 일류상품’과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되기도 한 대표적인 찜닭 브랜드다. 이러한 명성을 이어가고자 봉추찜닭은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갈 수 있는 RMR 상품 개발을 원했다. 이를 위해서는 상품 안전성 확보는 물론, 매장에서 먹는 맛 그대로를 구현해낼 수 있는 상품화 역량을 갖춘 전문기업과의 협업이 필요했다.

이에 CJ프레시웨이는 식품 안전관리 및 상품화 역량을 활용해 봉추찜닭의 오리지널 레시피를 그대로 살려낸 RMR 상품을 개발했다. 또한 협력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닭고기의 품질은 물론 생산 역량도 함께 갖춘 협력사 ‘㈜하림’에 제조를 맡겨 품질 안전성을 확보했다.

봉추찜닭 측은 “CJ프레시웨이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봉추찜닭 그대로의 맛을 언제 어디서든 경험할 수 있는 RMR 상품을 출시할 수 있게 됐다”며 “매장을 방문하지 못했던 고객들도 이번 RMR 상품을 통해 봉추찜닭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경험할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유명 식당과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중소 프랜차이즈 업계의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업체 간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밀키트 시장에서 탄탄한 상품경쟁력을 갖춘 RMR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고객에게는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사업 지원이 필요한 중소 프랜차이즈 기업에는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마련해 동반 성공을 이뤄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피트 위스키 ‘스모크헤드’ 4종. (제공: 롯데칠성음료)
피트 위스키 ‘스모크헤드’ 4종. (제공: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피트 위스키 ‘스모크헤드’ 4종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1월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고인’ 라인업을 확대한 데 이어 이번엔 피트 계열 싱글몰트 위스키 ‘스모크헤드’ 4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성장하는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위스키의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택과 경험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스모크헤드는 스코틀랜드 아일레이 지역에서 생산된다. 끊임없는 호기심과 실험적인 것에 열광하는 개성 강한 소비자들을 위한 위스키로 강렬한 라벨이 특징이며 스모크헤드라는 이름이 스모키향에 몰두하는 사람을 뜻할 정도로 강한 피트향을 가졌다.

이번에 출시된 스모크헤드 4종은 피트향을 바탕으로 각각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스모크헤드 오리지날’은 레몬향 등 상큼한 시트러스 계열의 향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며 ‘스모크헤드 럼레블’은 달콤한 럼 계열의 향을 느낄 수 있다. ‘스모크헤드 하이볼티지’는 58도의 도수만큼 강렬하고 진한 스모크향을 느낄 수 있다. ‘스모크헤드 셰리 밤’은 셰리 캐스크의 향이 피트향과 어울려 거칠고도 섬세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스모크헤드 4종은 모두 강력한 피트향을 바탕으로 각각이 가진 특징이 뚜렷한 위스키로 피트 위스키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해지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지속적으로 새로운 위스키 라인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려, 비건 밝은 새치 커버 염색약. (제공: 아모레퍼시픽)
려, 비건 밝은 새치 커버 염색약. (제공: 아모레퍼시픽)

◆“염색약도 비건”… 려, 비건 밝은 새치 커버 염색약 출시

려(呂, RYO)가 새로운 새치 염색약 ‘비건 밝은 새치 커버’ 라인을 출시했다.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염모제 제품 최초로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컬러 발색력이 뛰어나 만족스러운 셀프 새치 염색이 가능하며 두피와 모발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발색 기술력이 적용된 려 비건 밝은 새치 커버 염모제는 짧은 시간에 우수한 새치 커버 효과를 자랑한다. 염색 1주 후에도 물 빠짐이 적어 컬러 지속력이 높으며 자연스러운 색상이 구현된다. 흔들어 쓰는 타입으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모발에 샴푸를 하듯이 바른 후 미온수로 깨끗이 헹궈주면 염색이 완료된다.

잦은 염색으로 손상되기 쉬운 두피와 모발의 건강한 케어를 위해 병풀 추출물, 연꽃 에센셜오일, 생강, 하수오, 홍삼 등의 성분이 엄선돼 담겼다. PPD(파라페닐렌디아민) 성분과 암모니아를 포함한 10가지 걱정 성분이 들어가지 않아 두피에 순하고 편한 느낌을 준다. 염색할 때 느껴지는 은은하고 포근한 향기는 향긋한 꽃밭을 떠올리게 한다.

려 비건 밝은 새치 커버 제품은 오리지널 딥브라운, 로즈골드 브라운, 모카골드 브라운 총 3종으로 선보이며 아모레몰을 포함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리미엄 고메. (제공: 신라호텔)
프리미엄 고메. (제공: 신라호텔)

◆“떠오른 ‘프리미엄’에”… 신라호텔, 설 선물 세트 출시

최고급 품질을 자랑하는 특급호텔의 설 선물 세트에 프리미엄 상품이 대폭 강화된다.

전국의 최고급 농축수산물만을 엄선해 선보여온 신라호텔이 ‘프리미엄’과 ‘건강’에 집중한 설 선물 세트를 출시했다. 한우∙굴비 등 명절 선물 세트의 베스트셀러뿐 아니라 송로버섯∙자연송이 등 진귀한 식재료를 활용해 길어지는 팬데믹에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선물 세트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신라호텔은 명절 선물로 가장 인기가 좋은 한우를 총 17종의 설 선물 세트로 선보였다. 그중 최고급 선물 세트인 ‘설화한우 스페셜’은 1++ 등급 중에서도 마블링 스코어가 가장 높은 한우만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엄격한 품질 선정으로 판매 수량이 한정돼 있다. 설화한우 스페셜은 한우 본래의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안심과 채끝, 풍부한 육즙의 등심, 살코기가 가장 많은 4~7번만 엄선된 갈비 등으로 구성된다. 이 외에도 ‘명인 숙성한우’ ‘한우 스테이크’ 등 다양한 구성의 선물 세트가 마련돼 있다.

‘세계 3대 진미’로 알려진 송로버섯이 활용된 식재료가 하나로 엮인 ‘프리미엄 고메’도 ‘프리미엄’과 ‘이색’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선물 세트다. 송로버섯은 아주 소량만으로도 요리의 향을 풍성하게 할 뿐 아니라 영양 성분이 뛰어나지만 개체 수가 적어 ‘땅속의 다이아몬드’라 불린다. 프리미엄 고메는 송로버섯을 활용한 올리브오일, 머스터드소스, 바질 페스토, 치즈 크림소스, 올리브 소스 등이 세트 상품으로 엮인 것으로, 파스타, 스테이크 등 양식 요리를 즐기는 사람에게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한편 신라호텔은 올해 처음으로 ‘프리미엄 밀키트’를 명절 선물 세트로 출시했다. 밀키트는 시장의 폭발적 성장과 함께 ‘고급 밀키트’라는 새로운 시장까지 형성되면서 선물을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거듭나고 있다. 신라호텔이 지난해 11월 ‘집에서 즐기는 호텔 파인 다이닝’을 콘셉트로 첫선을 보인 프리미엄 밀키트는 홈파티∙홈데이트의 수요에 힘입어 출시 초반부터 높은 인기를 얻으며 이번 선물 세트 출시까지 이어지게 됐다.

신라호텔의 ‘프리미엄 떡갈비 밀키트’는 미국의 CAB 프리미엄 블랙 앵거스 비프 갈비 원육에 호텔 셰프의 레시피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소고기 앞∙뒷다리살에 기름이 섞여 사용되는 일반적인 떡갈비와 달리, 고단가인 갈비살 원육만이 사용돼 부드러운 식감과 풍성하게 차오르는 육즙을 음미할 수 있다. 이번 선물 세트는 밀키트 2개, 총 4인분으로 구성되며 삼성전자의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를 통해 조리되는 전용 밀키트다.

이 외에도 육류·수산물·웰빙 상품·주류 등 신라호텔이 준비한 다양한 설 선물 세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문은 오는 24일까지 가능하며 배송 희망일 3~5일 전에 주문하는 것이 좋다. 배송은 오는 13~27일에 진행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