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위당정청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민주당) ⓒ천지일보 2020.12.27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 (제공: 민주당) ⓒ천지일보 DB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자유한국당(국민의힘의 전신)이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을 반대했다고 말한 노영민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시민단체로부터 고발당했다.

법치주의바로세우기행동연대(법세련)는 노 전 실장을 정보통신망법상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9일 밝혔다.

앞서 노 전 실장은 지난 5일 중앙일보 인터뷰에서 “2019년 9월 박 전 대통령이 어깨 수술을 받자 정치권에서 박 전 대통령 석방론이 일었는데, 당시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오히려 박 전 대통령 석방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전달해왔다”며 “‘자당 대표도 했고, 탄핵됐어도 대통령까지 했는데 참 모질게 한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에 당시 자유한국당 지도부 인사들이 집단 반발했다.

황교안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확히 2019년 7월 18일, 청와대 5당 대표 초청 간담회 직후 저는 별도로 문 대통령을 만나 박 전 대통령의 석방을 요청했다. 그 외에도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수십 번 박 전 대통령의 석방과 사면을 요구했다”고 노 전 실장의 말을 반박했다.

나경원 전 원내대표도 “전혀 사실무근이다. 들어본 적도, 논의한 적도 없다. 황 전 대표가 2019년 7월 문 대통령에게 박 전 대통령 석방을 요청한 것이 저를 포함한 당시 우리 당 지도부의 일관된 입장이었다”고 강조했다.

이에 법세련은 “박 전 대통령의 사면에 대한 찬반이 대선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만큼 이에 대한 발언은 매우 신중해야 함에도, 대통령 비서실장까지 지낸 자가 무책임하게 아무 근거 없이 야권이 사면을 반대했다는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은 사실상 청와대의 선거개입”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만약 사면을 반대한 지도부 구성원이 있었다면 노 전 실장은 실명을 밝히지 못할 이유가 없다. 노 전 실장 인터뷰 후 당시 대표 등 당사자들의 강력 반발과 극심한 논란이 야기된 상황에서도 실명을 밝히지 않겠다는 것은 결국 지어낸 이야기로 볼 수밖에 없다”며 “ 이는 결국 야권 분열을 조장할 불순한 목적으로 박 전 대통령을 사면하였으나 별 재미를 못 보자 야권 분열 불씨를 살리기 위한 교활한 선거공작”이라고 꼬집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