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설 선물 세트 6종. (제공: 투썸플레이스)
2022 설 선물 세트 6종. (제공: 투썸플레이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해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에서는 2018년 기준, 성인 1인당 매년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 6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커피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투썸플레이스, 2022 설 선물 세트 6종 출시… 아메리카노 쿠폰 증정 이벤트 전개

투썸플레이스가 설 명절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설 선물 세트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투썸의 설 선물 세트는 마음(heart)을 테마로 새로운 변화와 건강한 일상을 기원한다는 의미가 담겨 기획됐다. 고품질 스테인리스 텀블러가 함께 구성돼 지속가능한 가치가 더해진 ‘투썸×락앤락 하트홀릭’과 커피 애호가를 위해 다양한 홈카페 제품으로 꾸려진 ‘투썸 커피홀릭’ 2가지 라인으로 단품 구매 시보다 최대 30% 할인된 1만원~3만원대로 만나볼 수 있다.

‘투썸×락앤락 하트홀릭’ 라인은 스테인리스 소재의 락앤락 텀블러가 포함됐다. ▲하트홀릭 I은 스틱커피와 심플한 스텐 머그컵 ▲하트홀릭 II는 스틱커피와 핸드드립 커피, 사무실 외 차량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텀블러 ▲하트홀릭 III는 디카페인 스틱커피와 함께 손잡이가 달린 스트랩 텀블러 등으로 구성됐다.

‘투썸 커피홀릭’ 라인은 언제 어디서나 여유롭고 편안하게 커피 타임을 가질 수 있도록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 제품(aList)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커피홀릭 I은 라떼 2종(초콜릿 라떼, 바닐라 라떼)과 머그컵 ▲커피홀릭 II는 투썸플레이스의 다양한 홈카페 제품을 즐길 수 있는 버라이어티팩으로 스틱커피 6팩, 초콜릿라떼 2팩, 바닐라라떼 1팩 ▲커피홀릭 III는 아웃도어족을 겨냥해 투썸의 블랙그라운드 원두 1팩(200g)과 원두를 간편하게 내려 마실 수 있는 휴대용 드립 세트(핸드드립 그라인더, 드리퍼, 텀블러) 등으로 구성됐다.

투썸플레이스는 자사 멤버십 ‘투썸하트’ 회원을 대상으로 설 선물 세트 구매 시 아메리카노(R) 쿠폰을 증정하는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혜택은 오는 2월 2일까지 설 선물 세트 결제 건에 한해 적용되며 선물 세트 구매 시 멤버십 리워드인 하트를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집뿐 아니라 캠핑 등 야외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와 텀블러, 머그 등으로 구성한 선물 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예년 대비 빨라진 설날에 맞춰 투썸이 세심하게 준비한 선물 세트로 소중한 분들에게 전할 마음을 담은 선물을 미리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 포스터. (제공: 카페베네)
네이버 쇼핑 라이브 포스터. (제공: 카페베네)

◆카페베네, 13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설 선물 세트 선봬

㈜카페베네가 오는 13일 오후 7~8시 네이버 ‘a day at home, WINTER HOME CAFÉ’라는 타이틀 아래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카페베네 선물 세트와 베네 홀리데이 키트가 최대 30% 할인되며 라이브 방송 상품 구매 시 1만원 상당의 카페베네 멤버십 쿠폰 패키지가 추가 증정된다. 자사 브랜드 스토어 찜 설정 시 라이브 방송 상품을 대상으로 2000원 추가 할인도 적용받을 수 있다.

이번 라이브 방송 시청자를 위한 특별한 경품 혜택도 함께 준비됐다. 먼저 방송에서 구매 인증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카페베네 아메리카노와 콜드브루로 구성된 커피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또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 정답자 전원에게 베네캣 달고나가 증정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카페베네’ 채널을 검색해 해당 시간에 라이브 방송을 클릭하면 된다. 카페베네 채널 ‘알림 받기’ 설정 시 쇼핑 라이브 방송 시작 메시지가 미리 전달돼 더욱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라이브를 위해 준비된 상품은 ▲베네 드립백 시그니처 선물 세트 ▲베네 드립백 디카페인 선물 세트 ▲홈카페 커피백 선물 세트 ▲홈카페 베네브루 선물 세트 ▲베네 홀리데이 키트 등 다채로운 카페베네의 인기, 신규 MD 구성이다.

특히 이번에 새로 출시된 카페베네 선물 세트는 카페베네의 커피와 텀블러, 머그컵 등이 함께 담긴 구성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나만의 카페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가격대와 구성으로 준비돼 개개인의 취향에 맞춰 소중한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에 적합하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이 카페베네 커피와 함께 홈카페를 즐기도록 역대급 혜택을 담은 쇼핑 라이브를 준비했다”며 “카페베네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다가오는 설 선물도 합리적인 가격에 미리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보는 북한강 전경.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보는 북한강 전경.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내일 오픈… 차별화된 메뉴 경험

스타벅스 코리아가 도심에서 벗어나 북한강 전경을 바라보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더북한강R점(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806-1)을 오는 7일 오픈한다.

더북한강R점은 일반 매장에서 판매하는 메뉴를 비롯해 스타벅스만의 프리미엄 음료 경험을 전달하는 차별화된 리저브 커피와 특화된 티바나 티를 즐길 수 있어 고객이 찾아가서 경험하고 싶어 하는 매장이자 여유로운 일상을 느낄 수 있는 제3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반려동물과 아웃도어 등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인테리어에 반영해 이에 맞는 여러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약 100평 규모의 펫 파크 공간이 조성된다. 반려동물을 테마로 한 공간이 마련된 매장은 더북한강R점이 국내 스타벅스 최초이자 유일하다. 스타벅스는 더북한강R점을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펫티켓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한 매장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반려동물과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더북한강R점 전용 패밀리 MD 2종을 선보이고 향후 패밀리 MD 판매 수익금 등으로 최대 1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동물자유연대와 펫티켓 및 유기동물 지원 사업 등에 대한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더북한강R점 전용 패밀리 MD 2종은 머그로도 사용 가능한 ‘패밀리 볼 세트’와 토트백과 백팩파우치로 구성된 ‘패밀리 가방 세트’로 품목당 1인 최대 3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더북한강R점의 건축 디자인은 한국건축문화대상, 한국건축가협회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조병수 건축사(조병수건축연구소)가 진행했으며 박스를 사선으로 자른 듯한 조형적인 형태를 통해 자연을 조망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총 4층, 좌석 300여석 규모로 이뤄진 더북한강R점은 매장 내부 공간 역시 간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자연경관을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처럼 느끼도록 북한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대형 창이 마련됐다.

최근 도심 근교를 방문하는 자동차 드라이브 여행 고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차량 90여대의 주차 공간이 갖춰졌으며 스타벅스의 지속가능성 전략에 맞춘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전기차를 위한 총 3대의 전기차 충전 시설도 벤츠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접근성이 편리한 북한강 인근에서 자전거길을 이용하는 야외 활동 고객을 위해 최대 30여대의 자전거와 바이크를 주차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을 마련하는 등 고객의 다양한 이동수단을 고려했다.

아울러 더북한강R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특별한 순간을 남길 수 있도록 1층 펫 파크 공간에 포토부스와 4층 루프탑에 포토존이 마련돼 운영된다. 더북한강R점 오픈을 기념해 더북한강R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층 포토부스 1회 사진 촬영권이 선착순으로 증정되는 포토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4층 루프탑 포토존에서는 북한강 뷰를 배경으로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순간을 자유롭게 남길 수 있다.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실외와 실내 등 장소에 따라 보다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북한강R점 전용 MD 상품 12종을 함께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기존 도심 속 매장에서 경험하지 못한 특화된 요소를 반영해 지역 사회 및 주변 환경과 함께 어울리는 장소가 될 수 있는 다양한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