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유튜브 인플루언서 ‘슛포러브’와 함께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총 5000만원을 기부한다고 28일 밝혔다. (제공: 홈플러스)
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유튜브 인플루언서 ‘슛포러브’와 함께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총 5000만원을 기부한다고 28일 밝혔다. (제공: 홈플러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8일 대형마트 소식을 전한다.

◆홈플러스 e파란재단,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 캠페인 영상 공개… 5000만원 기부

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유튜브 인플루언서 ‘슛포러브’와 함께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돕는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고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총 5000만원을 기부한다.

홈플러스 e파란재단과 슛포러브가 함께한 백혈병·소아암 기부 영상 캠페인은 지난 2018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해당 캠페인을 통해 전달한 기부금은 3년간 약 3억원에 달한다.

올해는 축구선수 조원희와 슛포러브 멤버 바밤바가 ‘롱킥 임파서블 미션’을 주제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캠페인 영상은 지난 27일 슛포러브 유튜브·페이스북 채널과 홈플러스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조원희 선수는 홈플러스 동대문점에서 흔들리는 쓰레기통에 골 넣기 등 총 5단계의 미션을 통해 백혈병·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기부금 5000만원을 적립했다. 매장 끝부터 끝까지 먼 거리에서 골을 넣는 ‘롱킥’ 미션을 아슬아슬하게 성공해 보는 이들의 감탄과 환호성을 자아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기부금은 백혈병·소아암 환아 치료비를 비롯해 소아암 아동과 가족의 성장과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성장 교육 프로그램인 ‘힐링스쿨’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조현구 홈플러스 사회공헌팀장은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있던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에게 의료혜택을 지원하고 나아가 건강한 회복과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4년째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보틀벙커 입구. (제공: 롯데쇼핑)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보틀벙커 입구. (제공: 롯데쇼핑)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방문 고객수 전년比 78.2%↑

롯데마트가 지난 23일 오픈한 제타플렉스의 실적을 살펴본 결과 25일까지의 매장 방문 고객 수가 전년 대비 78.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 또한 전년 대비 70.6%의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이 같은 수치는 안산점, 첨단점 등 최근 전면 리뉴얼을 통해 오픈한 점포의 평균 신장률인 22.8%에 비해 48.2%나 높은 숫자이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의 성공 요인을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다 있다’는 콘셉트에 맞는 상품의 다양화와 전문점의 차별화, 생동감 넘치는 신선매장으로의 변신으로 보고 있다.

실제 제타플렉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호반칡소’ ‘제주 버크셔 흙돼지’ 등 희귀 품종을 선보인 축산의 경우 117.8% 신장했으며 파노라마 수족관 설치 등 생동감 넘치는 매장으로 변모한 수산의 경우도 130.5%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매장 1층 면적의 70%를 할애한 와인 전문숍인 ‘보틀벙커’의 경우 3일 동안 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7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세부적으로 보틀벙커를 이용한 고객의 연령대를 분석해보니 이례적으로 2030의 고객 비중이 53%를 차지했다. ‘와인의 모든 것! 보틀벙커에 없으면 어느 곳에도 없다’라는 콘셉트 아래 국내 유통되지 않는 빈티지 상품들을 구비한 것은 물론 ‘로마네 꽁띠’같은 1억원 내외의 최고가 상품 및 보틀벙커에서만 판매되는 다양한 한정 상품, 희귀템들을 선보인 것이 젊은 소비층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은 주 성공 요인으로 분석된다. SNS상에서도 와인과 위스키의 희귀상품을 득템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내용이 공유되면서 보틀벙커에서는 매일 오픈런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 잠실점이 2022년 대형마트 주 단일매장으로써 최고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장은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로부터 변화에 대한 긍정적인 시그널을 경험하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더욱 새로운 가치를 제안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