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일주일간 원데이 할인을 진행한다. (제공: 쿠팡) ⓒ천지일보 2021.11.29
쿠팡이 일주일간 원데이 할인을 진행한다. (제공: 쿠팡) ⓒ천지일보 2021.11.29

[천지일보=손지아 기자] 29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쿠팡, 일주일간 원데이 할인 진행

쿠팡이 블랙프라이데이의 온라인판이라 할 수 있는 사이버먼데이(Cyber Monday)를 맞아 ‘사이버먼데이(앵콜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12월 5일까지 진행한다.

사이버먼데이는 추수감사절 연휴가 지난 후 첫 월요일을 의미한다. 미국에선 연휴 이후 일상으로 돌아온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즐기면서 온라인 쇼핑계의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고 있다.

이를 맞이해 쿠팡은 29일 월요일부터 다음 달 5일 일요일까지 카테고리별 상품을 한정 특가로 판매하는 원데이 할인행사를 마련했다. 원데이 할인행사 카테고리는 ▲29일 건강식품 ▲30일 푸드 ▲1일 가전 ▲2일 키친 ▲3일 홈 ▲4일 펫 ▲5일 패션 순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일주일간 쿠팡에서 건강식품 및 출산·유아동 상품을 6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1만 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사이버먼데이 기획전 기간 브랜드 할인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할인 브랜드는 LG전자, 레인보우라이트, 트와이닝, 헬시오리진스, 뉴트리코스트 등이 참여했다.

이 외에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즐거운 성탄절을 보낼 수 있는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기획전을 통해 50% 이상 할인하는 상품을 모아 판매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위메프가 식품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 맛신선에 입점하는 모든 식품에 3단계 검증 시스템을 도입한다. (제공: 위메프) ⓒ천지일보 2021.11.29
위메프가 식품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 맛신선에 입점하는 모든 식품에 3단계 검증 시스템을 도입한다. (제공: 위메프) ⓒ천지일보 2021.11.29

◆위메프 맛신선 ‘3단계 검증 시스템’ 도입

위메프는 식품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 ‘맛신선’에 입점하는 모든 식품에 ‘3단계 검증 시스템’을 도입한다.

맛신선에서 큐레이션 하는 모든 식품은 맛, 품질, 위생, 가격 등을 까다롭게 선별하는 ‘3단계 검증 시스템’을 거친다. 1단계 ‘적합성 판단 회의’에서는 맛신선 MD들이 일차적으로 발굴한 제품을 해썹(HACCP) 유무, 가격, 원산지, 구성 등 필수 정보를 확인해 맛신선의 객관적 기준에 부합한 지 검증한다.

이를 통과한 제품들은 블라인드 맛 검증 테스트인 2단계 ‘수요시식회’를 진행한다. 맛신선 MD 전원이 매주 수요일마다 모여 식품의 맛·간부터 포장상태, 양, 조리법 등을 20가지 기준 토대로 평가하고 비교 시식하는 중요 관문이다. MD 전원에게 평균 3점 이상(4점 만점)을 받아야 통과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3단계 ‘현장 검증’을 진행한다. MD들이 직접 제조 현장에 나가 제품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제조되고 있는지 30여 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확인한다.

철저한 3단계 검증 시스템을 통과한 식품 중 각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의 식품으로 선정된 단 하나의 제품은 ‘인생음식’ 기획전을 통해 소개된다.

윈터 원더랜드 프로모션 행사 이미지. (제공: SSG닷컴) ⓒ천지일보 2021.11.29
윈터 원더랜드 프로모션 행사 이미지. (제공: SSG닷컴) ⓒ천지일보 2021.11.29

◆쓱닷컴, 겨울철 아우터·부츠 특가 프로모션 진행

초겨울 날씨가 이어지면서 동절기 의류 수요가 고개를 들고 있는 가운데 쓱닷컴이 패딩 재킷, 부츠 등 겨울철 필수 아이템 위주의 행사를 연다. 실제로 지난 1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SSG닷컴의 브랜드 아우터, 부츠 매출은 각각 55%, 30% 증가했다.

SSG닷컴은 2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일주일간 ‘윈터 원더랜드:패션 편’ 프로모션을 열고 유명 브랜드의 아우터류와 방한화 등 동절기 인기 상품을 엄선해 최대 8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해외 명품 브랜드의 패딩 재킷, 코트 등을 제안한다. ‘몽클레어’ ‘무스너클’의 패딩 재킷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며 ‘텐씨’ ‘파라점퍼스’ ‘스톤아일랜드’ 등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대세’ 브랜드의 프리미엄 아우터도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막스마라’의 21년 F/W(가을·겨울) 신상 캐시미어 코트를 46% 할인한 400만원대에 판매한다.

이어서 아웃도어·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올겨울 신상 아우터 상품을 준비했다. 먼저 ‘네파’ ‘아이더’ ‘블랙야크’ 등 국내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의 겨울 신상품을 선보이며 인기 상품인 ‘내셔널지오그래픽’의 ‘헤론라이트 U넥 덕다운’도 다운로드 쿠폰 이용 시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컬럼비아’의 플리스 재킷을 최대 12% 할인한 가격에 ‘에슬레저(애슬레틱+레저)’ 인기 브랜드인 ‘룰루레몬’의 아우터도 특가에 내놓는다.

남성/여성/아동 패션에서는 코트, 무스탕 의류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짧은 기장의 ‘숏패딩’ 위주로 행사 상품을 구성했다. 부츠 등 겨울 슈즈는 ‘레트로(Retro, 복고)’ 열풍과 함께 히트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어그 부츠와 로퍼, 스니커즈 위주로 세일에 돌입한다.

해즈브로 총력전 이미지. (제공: G마켓) ⓒ천지일보 2021.11.29
해즈브로 총력전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G마켓) ⓒ천지일보 2021.11.29

◆G마켓 ‘해즈브로 총력전’ 진행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연말 시즌을 맞아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해즈브로 총력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즈브로사의 완구를 모아 할인가에 선보이고 인기 제품 타임딜 특가판매에 나선다. 호텔 숙박권 등을 내건 구매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상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7% 중복할인쿠폰’을 ID 당 하루 5장씩 G마켓 회원 모두에게 제공한다. 멤버십회원인 스마일클럽이라면 ‘10% 중복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양일간 모두 합쳐 총 7번 열리는 타임딜에서는 해즈브로사의 다양한 인기 완구를 비롯해 완구 럭키박스와 보드게임, 디즈니 완구, 키덜트를 위한 마블 완구 등을 최대 82%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50년 이상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어온 점토놀이 완구 플레이도의 뉴메가팩을 1+1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대표 슈팅 완구 너프의 베스트셀러인 ‘너프 모듈러스 롱스트라이크’ 역시 33% 할인된 6만 9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그 외에도 ▲플레이도 ▲너프 ▲보드게임 ▲트렌스포머 ▲마블 ▲디즈니 ▲스타워즈 로 구분해 다양한 완구를 소개한다.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해즈브로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추첨해 5명에게 50만원 상당의 호텔숙박권을, 3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크리스마스 트리 세트를 증정한다. ID 당 1회만 참여가 가능하며 당첨자는 12월 3일 발표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