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 펭수 수능응원. (제공: 광동제약)
비타500 펭수 수능응원. (제공: 광동제약)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유통업계가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른 학생들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에 나선다.

제너시스BBQ는 2022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종료를 기념해 배달 앱 ‘요기요’에서 전 메뉴 6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9~23일 요기요 앱에서 진행되며 BBQ 전 메뉴 주문 시 기본 6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별도로 쿠폰을 다운받지 않아도 결제 시 자동 적용되며 프로모션 기간에 횟수 제한 없이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KFC는 오는 19일까지 시간대에 상관없이 모든 치킨 메뉴를 1+1으로 제공하는 올데이 치킨나이트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KFC 공식 앱 징거벨오더로 주문 시 이용 가능하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18~19일 온라인을 통한 피자 주문 시 슈퍼시드도우로 무료 업그레이드해준다. 또한 행사 피자 주문 시 온라인 셀렉트샵 29㎝의 15% 할인 쿠폰을 선착순 2만명 한정으로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수험표 지참 시 패션 브랜드 20% 할인해주는 ‘수능 PASS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현대카드와 연계해 오는 20~21일 패션 상품군에 한해 11% 상당 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페셜 사은·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세일 첫 주말에는 인기 TV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10 방영 기념, 롯데백화점 앱에서 10% 상품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쇼미더FLEX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마트는 이날까지 ‘수능 초콜릿 행사’를 진행한다. 피코크 초콜릿을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신세계상품권 2000원이 증정되며 해태제과 초콜릿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오예스 에어팟프로 케이스가 2000명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홈플러스는 오는 24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한 수험생들에게 노트북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도 이날까지 핫팩, 보온병 등 시험장에서 필요한 상품을 할인해 선보인다.

요기요서 주문 시 BBQ 전 메뉴 6000원 할인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BBQ)
요기요서 주문 시 BBQ 전 메뉴 6000원 할인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BBQ)

신라스테이는 내달 5일까지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라스테이 뷔페 레스토랑 ‘카페’ 이용 시 할인 혜택과 함께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돼 수험생은 물론 가족들에게 스트렛 해소에 도움을 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 외에도 ‘MZ세대 내 취향껏, 내 마음대로 경품 선택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뷔페를 이용한 인증샷을 수험표가 보이도록 찍은 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총 30명에게 숙박권을 비롯한 OTT 셋톱박스 이용권, 취미 키트, 북캉스로 힐링 타임을 경험할 수 있는 도서, 신라스테이 피트니스 센터 및 명상 앱 이용권, 뷔페 이용권(10만원 상당) 등 총 5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희망하는 대학에 합격하면 부모님께 숙박권을 선물하는 ‘땡스 맘(Thanks Mom)’ 이벤트도 있다. 카페 이용 후 희망하는 대학교 두 곳을 제출하고 추후 희망한 대학교의 합격증을 인증하면 합격자 모두에게 무료 숙박권을 제공하는 것으로 기쁨도 얻고 효도도 하는 일석이조 이벤트다. 합격증 인증은 오는 2월 말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테이크호텔은 오는 30일까지 수험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수고했어 수험생! 가족과 함께하는 호캉스’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가족과 함께 호캉스를 가야하는 간단한 사연과 함께 본인 수험표 인증샷, 필수 해시태그(#테이크호텔 #Family_Playground #테이크효캉스)를 업로드하면 된다. 마감일 정오 기준으로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게시물을 올린 2명이 선별돼 테이크호텔 객실 패키지(TAKE 3 객실 1박+조식+수영장 이용권 포함)가 제공될 예정이다.

GS25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수험표를 인증한 고객 2500명에게 비타500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CU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CU모바일 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