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 펭수 수능응원. (제공: 광동제약)
비타500 펭수 수능응원. (제공: 광동제약)

시험 전 응원부터 마친 후 스트레스 해소 상품까지

오프라인매장 프로모션에 SNS 댓글 이벤트도 진행

“수험생들 격려에 합격을 기원하는 마음 담아 기획”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둔 바로 전날인 17일. 유통업계가 수험생을 응원하고 힘을 주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뤄지는 프로모션부터 SNS를 통한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행사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배스킨라빈스는 내일 수능을 치를 수험생들을 위해 응원 메시지가 담긴 ‘아이스 찹쌀떡’ 2종과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1만 4100원)’를 선보였다. 선물세트에는 아이스 찹쌀떡 2종을 원하는대로 골라 3개입 세트로 구성할 수 있으며 뉴트로 콘셉트의 패키지로 구성됐다.

오는 18일까지는 매장에서 찹쌀떡 선물세트 구매 시 해피 앱 바코드 스캔 후 결제하면 2000원 혜택이 제공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합격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대표적인 수능 선물 세트와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굽네는 이날 오후 7시 30분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수능 응원 세트를 포함한 인기 세트 메뉴 4종을 5000원 할인한다. 단계별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은 시행됐으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응원의 마음을 전할 기프티콘 등 비대면 선물의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해 굽네는 이번 라방을 기획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이미지. (제공: 굽네)
카카오쇼핑라이브 이미지. (제공: 굽네)

대표 메뉴로는 ▲굽네 고추바사삭+굽네 시카고 딥디쉬 피자+굽네 에그미니 타르트+콜라 1.25ℓ ▲굽네 고추바사삭+굽네 에그미니 타르트+콜라 1.25ℓ ▲굽네 갈비천왕+굽네 에그미니 타르트+콜라 1.25ℓ ▲굽네 볼케이노+굽네 에그미니 타르트+콜라 1.25ℓ 등이다.

온라인에서 SNS를 통한 이벤트들도 마련됐다. 남양유업은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수험생 응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신청되며 추첨을 통해 리뉴얼된 로스터리 제품을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8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26일 예정이다.

BBQ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롯데월드어드벤처 종합이용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9일부터 3일간 진행되며 공식 계정의 이벤트 게시글을 리그램해 “수고했어 ○○아”라는 문구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오는 24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25명의 당첨자가 발표될 예정이며 당첨자에게는 롯데월드어드벤처 종합이용권을 1인당 2매씩 총 50매가 증정된다. 사용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개월이다.

한솥은 오는 30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수능대박세트’ 출시와 동시에 기념 SNS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능대박세트를 구매하고 인증샷을 해시태그(#한솥, #걱정마요찰떡합격 #인증샷이벤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선정된 22명에게는 ‘영화예매권 2매’ 및 ‘한솥 1만원 시식권’이 증정된다. 수험생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오는 12월 9일 한솥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라스테이, 애프터 수능 패키지. (제공: 호텔신라)
신라스테이, 애프터 수능 패키지. (제공: 호텔신라)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한 혜택들도 있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18~19일 온라인을 통한 피자 주문 시 슈퍼시드도우로 무료 업그레이드해준다. 또한 행사 피자 주문 시 온라인 셀렉트샵 29㎝의 15% 할인 쿠폰을 선착순 2만명 한정으로 제공된다.

신라스테이는 내달 5일까지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라스테이 뷔페 레스토랑 ‘카페’ 이용 시 할인 혜택과 함께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돼 수험생은 물론 가족들에게 스트렛 해소에 도움을 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 외에도 ‘MZ세대 내 취향껏, 내 마음대로 경품 선택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뷔페를 이용한 인증샷을 수험표가 보이도록 찍은 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총 30명에게 숙박권을 비롯한 OTT 셋톱박스 이용권, 취미 키트, 북캉스로 힐링 타임을 경험할 수 있는 도서, 신라스테이 피트니스 센터 및 명상 앱 이용권, 뷔페 이용권(10만원 상당) 등 총 5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희망하는 대학에 합격하면 부모님께 숙박권을 선물하는 ‘땡스 맘(Thanks Mom)’ 이벤트도 있다. 카페 이용 후 희망하는 대학교 두 곳을 제출하고 추후 희망한 대학교의 합격증을 인증하면 합격자 모두에게 무료 숙박권을 제공하는 것으로 기쁨도 얻고 효도도 하는 일석이조 이벤트다. 합격증 인증은 오는 2월 말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테이크호텔은 오는 30일까지 수험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수고했어 수험생! 가족과 함께하는 호캉스’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가족과 함께 호캉스를 가야하는 간단한 사연과 함께 본인 수험표 인증샷, 필수 해시태그(#테이크호텔 #Family_Playground #테이크효캉스)를 업로드하면 된다. 당첨자는 마감일 정오 기준으로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게시물 2명을 선별해 테이크호텔 객실 패키지(TAKE 3 객실 1박+조식+수영장 이용권 포함)가 제공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수험표 지참 시 패션 브랜드 20% 할인해주는 ‘수능 PASS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현대카드와 연계해 오는 20~21일 패션 상품군에 한해 11% 상당 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페셜 사은·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세일 첫 주말에는 인기 TV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10 방영 기념, 롯데백화점 앱에서 10% 상품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쇼미더FLEX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델들이 수능 응원 행사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모델들이 수능 응원 행사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이마트는 이날까지 ‘수능 초콜릿 행사’를 진행한다. 피코크 초콜릿을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신세계상품권 2000원이 증정되며 해태제과 초콜릿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오예스 에어팟프로 케이스가 2000명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홈플러스는 오는 24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한 수험생들에게 노트북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도 이날까지 핫팩, 보온병, 등 시험장에서 필요한 상품을 할인해 선보인다.

GS25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수험표를 인증한 고객 2500명에게 비타500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CU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CU모바일 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