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2일 오후 울산시 중구 울산중앙전통시장을 방문,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2일 오후 울산시 중구 울산중앙전통시장을 방문,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이 사회의 부패와 부조리 구조에 혜택을 본 것이기 때문”

“‘내 사욕 채우는 삶을 살진 않는다’고 삶의 지향점 정해”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2일 살고 있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아파트와 관련해 “IMF 때 3억 6천만원을 주고 산 집이 지금 20억원 가까이 간다. 가책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에 출연해 “이 사회의 부패와 부조리 구조에 혜택을 본 것이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또 부동산 개발과 관련해 “자기 돈 하나도 안 들이고 정치권력과 속닥속닥해서 작업 좀 하면 수천억원씩 해 먹는 것을 보니 내 입장에서도 배가 아프더라”며 “주변 사람은 오죽하겠나”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정치철학에 대해 “대학 다니면서 사법고시를 공부할 때 ‘내 사욕 채우는 삶을 살진 않는다’고 삶의 지향점을 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너무 과하게 위험한 길을 선택하는 측면이 있다”며, 꼭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상식적 사회를 만드는 게 진짜 제 꿈”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