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터넷망이 25일 오전 11시 20분께부터 전국 곳곳에서 장애를 겪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KT 인터넷망이 25일 오전 11시 20분께부터 전국 곳곳에서 장애를 겪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경찰이 25일 오전 대규모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디도스, DDoS)으로 인해 KT 유·무선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하면서 이와 관련된 수사를 진행키로 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날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서 피해와 공격 규모를 조사 중”이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과 함께 관련 절차·규정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현재 경찰은 범죄 혐의가 보일 경우 입건 전 조사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KT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께 악성코드를 이용한 디도스 공격을 받았으며, 11시 20분께부터 유·무선 네트워크에 장애가 생겼다.

KT는 “파악 즉시 위기관리위원회를 가동해 조치 중”이라며 “디도스 공격에 대해 추가로 파악하는 대로 알리겠다”고 언급했다.

네트워크는 이날 낮 12시께부터 다시 정상 작동 중이다. 다만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모바일 이동통신, 가정용 인터넷을 비롯해 매장 공용 와이파이, 주문·결제 단말기 등 KT 인터넷망을 이용하는 모든 서비스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