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코리아 미디어데이’의 연사로 참여한 오상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가 디즈니+의 콘텐츠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디즈니+) ⓒ천지일보 2021.10.14
‘디즈니+ 코리아 미디어데이’의 연사로 참여한 오상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가 디즈니+의 콘텐츠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디즈니+) ⓒ천지일보 2021.10.14

[천지일보=손지아 기자] 월트디즈니 컴퍼니(디즈니)가 디즈니+ 한국 서비스 출시를 한 달가량 앞둔 가운데 기자 간담회를 열어 콘텐츠 라인업을 소개했다.

14일 디즈니는 APAC 콘텐츠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디즈니+에서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및 아태지역 콘텐츠, 지역별 언어로 제작된 콘텐츠 라인업을 선보였다.

APAC 콘텐츠 쇼케이스에서는 18개의 오리지널 작품을 포함해 20개 이상의 아태지역 신규 콘텐츠를 최초 공개했으며 이 중에는 7편의 한국 콘텐츠가 포함됐다. 소비자들은 디즈니·마블·스타워즈·픽사·내셔널지오그래픽·스타가 제공하는 풍성한 콘텐츠 라인업 외에도 아태지역 최고 콘텐츠 제작자들이 선보이는 이야기를 디즈니+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디즈니는 신규 아태지역 콘텐츠를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디즈니+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디즈니는 이날 공개된 콘텐츠를 포함해 오는 2023년까지 아태지역에서 50개 이상의 오리지널 라인업을 확보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루크 강(Luke Kang)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월트디즈니 컴퍼니는 수십년 동안 아태지역의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하고 크리에이티브 생태계의 주요 일원으로 함께 해왔다”며 “오늘 우리는 디즈니의 글로벌 역량과 아태지역 최고 콘텐츠 제작자들을 연결해 디즈니+에서 독창적인 스토리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고 했다. 또 “OTT 업계의 빠른 성장, 세계적 수준의 아태지역 콘텐츠, 더 정교한 소비자 니즈 등 변화의 중심에 서 있는 바로 지금이 콘텐츠 창작자들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디즈니+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디즈니만의 독보적인 스토리텔링을 전달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APAC 콘텐츠 쇼케이스에서 소개된 한국 콘텐츠는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설강화’ ‘블랙핑크: 더 무비’ ‘너와 나의 경찰수업’ ‘그리드’ ‘키스 식스 센스’ ‘무빙’이다.

한국 외 아태지역 주요 콘텐츠 라인업으로는 ‘도쿄 MER: 달리는 응급실’ ‘BLACK ROCK SHOOTER DAWN FALL’ ‘Summer Time Rendering’ ‘YOJOHAN TIME MACHINE BLUES(가제)’ ‘Susah Sinyal(or Bad Signal)’ ‘Small&Mighty’ ‘Delicacies Destiny’ ‘Shipwreck Hunters’가 공개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