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김오수 신임 검찰총장이 1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6.1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김오수 신임 검찰총장. ⓒ천지일보

인터넷 언론 “검찰, 야당 통해 여권 고발 의혹” 보도

의혹 검사 “전혀 아는 바 없고 해명할 내용도 없어”

정세균 “중대범죄 의혹, 법제사법위원회 소집해야”

이낙연 “진상 낱낱이 규명하고, 책임자 엄중 처벌”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직 당시 검찰이 야당을 통해 여권 정치인을 고발하려 했다는 ‘청부고발 의혹’과 관련해 김오수 검찰총장이 2일 대검 감찰부에 진상조사를 지시했다.

앞서 인터넷 언론사인 ‘뉴스버스’는 윤 전 총장 재임 시절인 지난해 4월 21대 총선을 앞두고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인 손준성 검사(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가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였던 김웅 의원에게 범여권 인사들에 관한 고발장을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해당 고발장에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최강욱·황희석 당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의원 후보 이름이 담겼다고 보도했다.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연루 의혹을 보도한 언론사 기자들도 피고발인으로 지목됐다고 전했다.

이어 뉴스버스는 손 검사가 고발장과 관련 자료를 당시 미래통합당 후보였던 김 의원에게 건넸으나, 실제 당 차원에서의 고발장 접수는 이뤄지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김 의원 측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즉각 반박했다.

김 의원 측은 “당시 의원실엔 많은 제보가 있었고, 제보 자료는 당연히 당 법률지원단에 전달했다”면서 “정보 제공자의 신원을 보호하기 위해 전달받은 대화창은 모두 지웠기에 현재 문제 되고 있는 문건을 제가 받았는지, 누구로부터 받았는지 확인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손 검사도 이를 부인했다. 그는 “황당한 내용”이라며 “전혀 아는 바가 없어 해명할 내용도 없다”고 밝혔다.

한편 보도 직후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국회는 중대범죄 의혹에 대해 법제사법위원회를 소집하고 대검 감찰부의 즉각적인 합동감찰을 요청해야 한다”며 “검찰에 대한 국정감사도 병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사실이라면 명백한 정치공작”이라고 강하게 비판하면서 “진상을 낱낱이 규명하고, 책임자를 엄중 처벌해야 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0일 충남 천안 동남구 국민의힘 충남도당을 방문해 당원과의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윤석열 캠프) ⓒ천지일보 2021.8.30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제공: 윤석열 캠프) ⓒ천지일보 2021.8.30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