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8.5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8.5

역선택 방지 조항에는 부정적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은 31일 더불어민주당이 전날 언론중재법 협상 과정에서 국민의힘에 제시한 ‘언론민정협의체’ 구성과 관련해 “(언론중재법) 추석 전 처리 전제조건이라면 받을 수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추석 전 처리라는 전제조건이 있다. 우리 당에서는 그런 전제조건이라면 받을 수가 없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전날 여야는 언론중재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상정을 놓고 4차례 여야 원내대표 회동을 이어갔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민주당은 여야, 언론단체, 시민단체 등이 참여하는 이른바 ‘언론민정협의체’를 구성하는 방안도 제안하면서 ‘추석 전 처리’도 조건으로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김 최고위원은 “시한을 못 박아놓으면 협의체라고 해놓고 내용을 여당 마음대로 끌고 갈 가능성이 있다”면서 “제가 보기에는 시한을 정해놓고 협의체를 만들자 하는데 (야당이) 굳이 들어갈까 싶다”고 전망했다.

그는 “여당이 시한을 정해놓고 회의도 제대로 하지 않고는 시한이 됐으니까 처리하겠다고 그런 식으로 나온 것이 한 두 번이 아니다. 여당 전략에 말려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최고위원은 선 경선 여론조사에서 여권 지지층을 배제하는 ‘역선택 방지 조항’을 포함시킬지 여부에 대해서는 “최고위원회 입장은 선거관리위원회에 전권을 부여하고 넘겼기 때문에 선관위가 결정할 사항”이라면서도 “역선택을 하겠다고 마음먹고 들어오는 분들은 (막기가)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당의 여론조사는 전 국민 중에 불특정인에게 전화를 해서 물어보는 것”이라며 “후보 경쟁력을 떨어뜨리겠다고 마음먹고 들어오는 분은 막을 길이 없고, 그런 분이 전 국민에 몇 %가 안 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