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남해군 부군수 주재로 ‘코로나19 대응 부서책임제 특별점검 대응회의’가 열리고 있다. (제공: 남해군) ⓒ천지일보 2021.7.16
15일 남해군 부군수 주재로 ‘코로나19 대응 부서책임제 특별점검 대응회의’가 열리고 있다. (제공: 남해군) ⓒ천지일보 2021.7.16

부서점검책임제 활성화 논의

[천지일보 남해=최혜인 기자] ‘청정지역’으로 꼽히던 경남 남해지역이 지난달 들어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자 남해군이 방역 특별점검에 나섰다.

지난 4월과 5월 각각 2명에 그쳤던 남해군 확진자는 지난달 들어 20명까지 폭증한 데다 이달 보름이 지나기도 전인 14일까지 14명이 발생해 확산세가 이어지는 양상이다.

이미 지난달에는 식당-중학교 무더기 연쇄감염이 발생하면서 17명이 쏟아졌던 지난 3월의 한달 최다 확진자 수를 넘기기도 했다.

최근 지역 내 확진자가 지속 발생하면서 방역점검을 강화할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남해군은 ‘코로나19 대응 부서책임제’의 추진실적을 긴급 점검했다.

군은 15일 부군수 주재로 ‘코로나19 대응 특별점검 대응회의’를 열어 확진자 발생에 대한 조치상황을 점검하고 ‘부서점검책임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앞서 지난 4월 21일부터 남해군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전 부서가 방역 대상 시설을 분담 점검하는 ‘코로나 대응 부서책임제’를 도입·추진해왔다.

점검시설 대비 인력이 부족할 수 있는 식당·카페·이미용업 등은 소관부서를 정하지 않고 전 부서에서 전담하는 등 실효성 있는 현장점검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남해군 부군수는 “기존에 추진하던 부서점검책임제를 강화하되 자율과 책임에 따른 방역체계 구축을 위해 각 시설 운영자의 애로사항을 듣는 것도 중요하다”며 “유관협회·단체와의 간담회 등 군민과 함께 코로나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부서장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남해군에서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되면서 5인 이상 사적모임이 금지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