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야권 대선주자로 나선 윤석열 전 검찰총장(오른쪽)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7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중식당에서 오찬 회동을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천지일보 2021.7.7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야권 대선주자로 나선 윤석열 전 검찰총장(오른쪽)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7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중식당에서 오찬 회동을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천지일보 2021.7.7

“문재인 정부 잘못된 정책 고쳐야”

앞으로도 지속적 상호렵력 약속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야권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확실한 정권교체의 필요성을 느꼈고 앞으로 상호협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 사람은 7일 서울 종로구의 한 식당에서 만나 오찬 회동을 한 뒤 기자들에게 이같이 말했다. 4인 테이블에 두 사람만 앉았고, 배석자는 없었다.

윤 전 총장은 “기본적으로 확실한 정권교체의 필요성과 상호협력과 앞으로 어떻게 해나갈지에 대한 대담의 방향에 대해 나눴다”며 “앞으로도 저희가 서로 연락을 하고 따로 만나서 의견을 좁히고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애쓸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다른 대선 주자들도) 만나야 될 분들은 만나야 되지 않을까 싶다”며 “최재형 전 감사원장 같은 훌륭한 분들이 국민들의 선택 앞에 오신다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도 윤 총장과의 오찬 회동에 대해 계속 소통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안 대표는 “이 자리가 2012년에 제가 처음 정치할 때 대선 캠프가 있었던 곳이다. 진심캠프가 여기 있었다”라며 “새로 지은 빌딩이긴 한데, 바로 이자리가 시작했던 곳이다. 초심을 생각할 수 있는 곳”이라고 회상했다. 이어 “어려운 결심을 한 윤 전 총장에게 제가 생각하고 고민했던 것을 말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자리를 잡았다”며 “서로가 서로에 대해서 기회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두 사람은 “정치, 경제, 외교, 노동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소득주도성장 ▲탈원전정책 ▲전국민재난지원금 등을 비롯한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정책을 고치고 바로 잡아야 한다”며 “확실한 정권교체를 통해 야권의 지평을 중도로 확장하고, 이념과 진영을 넘어 실용정치시대를 열어가야 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