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현경 기자] 장쩌민(江澤民, 85) 전 중국 국가주석이 6일 오전 사망했다는 소식이 미국에 서버를 둔 중국어 사이트 ‘보쉰닷컴’에 실렸다고 대만의 자유시보(自由時報)가 보도했다.

자유시보는 “중국 해외 민주인사가 설립한 인터넷 매체 보쉰닷컴이 최근 장 전 주석이 위독하다는 소식을 잇따라 전한 데 이어, 6일 오전에는 장 전 주석이 간암으로 혼미 상태에 빠졌다가 사망했다고 보도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같은 소식은 중국 측의 확인을 거친 것은 아니라면서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6일 오전까지 장 전 주석의 사망 소식을 전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자유시보는 또 신화통신 홈페이지가 6일 오전까지 정상적인 색깔을 유지하고 있다면서, 중국 공산당 지도자급 인사가 서거했을 경우 관영 매체의 홈페이지가 흑백으로 바뀌는 것이 관례라고 보도했다.

현재 다수의 언론 매체들이 상하이 화둥병원 앞에 진을 치고 있다고 자유시보는 전했다.

장 전 주석은 지난 1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중국 공산당 창당 90주년 기념행사에 불참해 ‘중병설’이 나돌았다.

장 전 주석은 1989년 천안문(天安門) 사태 당시 학생들에게 온건한 입장을 보이다 실각한 자오쯔양(趙紫陽) 전 중국 공산당 총서기에 이어 총서기를 맡아 2005년 5월 중국 국가중앙군사위원회 주석직에서 물러날 때까지 16년가량 중국 최고 지도자로 막강한 권력을 행사해 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