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국회의원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울산시장 선거개입 재판결과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4.15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국회의원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울산시장 선거개입 재판결과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4.15

“내년 대선서 걸림돌 되는 것 모두 바꾸겠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은 18일 “우리 당이 중도우파는 물론이고 공정과 상식이 존중되는 사회를 열망하는 중도좌파까지도 포용해 하나로 뭉치는 중심축이 돼야 한다”며 출마 선언을 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원내대표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대선에서 국민의힘이 국민의 선택을 받는 데 걸림돌이 될 수 있는 모든 걸 바꾸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스스로 자강하면서 지금의 한계를 과감히 뛰어넘는 ‘변화와 혁신의 탈진영적 아젠더’로 국가 대개혁의 청사진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중도좌파가 어떤 사람들을 말하느냐’는 질문에 “현 정권을 지지하거나 현 정권에 때로는 직간접적으로 몸 담았던 분들 중에서도 현 정부에 비판적 의견을 가진 분들이 계신다”며 “특권과 반칙으로 얼룩져있고 자기 진영 만의 논리로 니편 내편으로 나누고 있는 참담한 현실에 대해서 이러면 안된다고 하는 분들”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 스스로 힘 키우고 국민들 지지 받을 수 있도록 체제 정비하고 당헌당규도 정강정책도 손을 봐야 하고 당내 인력을 최대한 가동해서 우리 몸집을 잘 가다듬는 게 급선무”라며 “국민의 지지를 확실히 획득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서 ‘빅텐트’를 치고 당 바깥에 있는 인물들을 껴안을 수 잇는 조치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원내대표 출마 선언을 한 것은 김 의원이 두번째다. 이날 오전 김태흠 의원이 출마 선언을 했으며 권성동 의원은 19일, 유의동 의원은 20일 출마 선언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