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27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정문의 모습. (출처: 연합뉴스)
2020년 8월 27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정문의 모습. (출처: 연합뉴스)

“국방부 차원 조사 , 상당히 복잡한 과정”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국방부가 29일 군 내부 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전수조사를 시작했고, 조사 대상자를 특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승찬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국방부청사 정례브리핑에서 이같이 답한 뒤, “지난주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군인과 군무원의 투기 의혹에 대한 전수조사를 촉구하기 이전부터 조사 대상을 특정화하기 위한 작업이 이뤄져 왔다”고 깅저했다.

이어 그는 “정부 차원에서 조사하는 것과 달리 국방부는 상당히 복잡한 과정이 있다”면서 “예를 들어 군부대 이전사업이라든지 군 공항 이전사업, 그리고 군사보호시설 해제 지역 등을 포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조사 대상 사업과 관련자가 상당히 광범위해 조사 대상을 특정화하는 작업이 필요하고, 이 작업이 현재 어느 정도 마무리 단계에 있다”며 “본격적으로 조사가 이뤄지게 되면 관련 인원에 대한 동의서도 받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국방부 국방시설본부 소속인 군무원이 지난 15일 군부대 부지가 포함된 신도시 계획이 2019년 발표되기 전에 일대 토지를 매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투기 의혹이 제기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