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첫번째 순수전기차(BEV) ‘매그니토’. (제공: 지프) ⓒ천지일보 2021.3.23
지프 첫번째 순수전기차(BEV) ‘매그니토’. (제공: 지프) ⓒ천지일보 2021.3.23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지프가 오는 27일부터 4월 4일까지 모압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오프로드 축제 ‘2021 이스터 지프 사파리’를 통해 첫번째 순수전기차(BEV)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지프 첫 순수전기차인 지프 ‘매그니토’는 올 뉴 지프 랭글러 루비콘 2도어를 기반한 콘셉카로 지속 가능하고 조용하며, 민첩하면서 확실한 암벽 등반력까지 갖춘 완전한 기능의 BEV이다.

지프 브랜드의 엔지니어들과 디자이너들의 손에서 탄생한 지프 매그니토는 새로운 수준의 효율성과 환경 책임을 다하면서 동시에 지프의 4x4 성능까지 탑재한 무공해 차량이다. 지프 매그니토는 맞춤형 축방향 자속 전기 모터를 사용해 최대 6000rpm의 285 마력을 발휘하고 e-모터와 연결된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하고 있다. 약 6.8초만의 제로백을 구현하는 지프 매그니토의 e-모터는 70KW/h를 지원하는 800-볼트 시스템을 운영하고 4개의 배터리팩을 지니고 있다.

지프 매그니토의 외관은 브라이트 화이트(흰색) 바디 컬러 페인트에 서프 블루 액센트를 가미해 맞춤형 데칼을 차량 전체에 입히고 있으며, 로얄 블루 스티칭으로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이스터 지프 사파리는 올해 55주년을 맞이하는 지프 브랜드만의 고유한 축제로 매년 부활절 시즌에 오프로드에 열광하는 지프 오너들과 함께 한주 동안 상상 이상의 장애물과 장엄한 코스를 탐험하는 오프로드 행사이다. 뿐만 아니라 이스터 지프 사파리에선 지프의 가치, 헤리티지 그리고 미래 방향성을 모두 담고 있는 콘셉카를 지프의 부품 사업 ‘지프 퍼포먼스 파츠’ 산하에 ‘모파’와 협력을 통해 제작한다.

지프는 매그니토 외에도 행사에서 짚스터 비치, 지프 레드 베어, 지프 오렌지 필즈, 지프 파아웃, 지프 랭글러 루비콘 392, 지프 탑 도그 등 총 7종의 콘셉트카를 공개한다.

짐 모리슨 지프 브랜드 북아메리카 부사장은 “모압에서 개최되는 이스터 지프 사파리는 오랜 기간 지프 브랜드의 4x4 성능을 확인하고, 새로운 지프 브랜드 콘셉과 지프 퍼포먼스 파츠를 매년 이 행사에 참석하는 마니아층의 가장 열성적인 고객들과 교류할 수 있는 본고장”이라며 “올해 이스터 지프 사파리에서는 다양한 파워트레인, 성능, 토크 그리고 재미를 선사해 지프 브랜드가 왜 명백하게 탁월하고 분명히 유능한지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