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24일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을 론칭했다. (제공: BGF리테일)
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24일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을 론칭했다. (제공: BGF리테일)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을 론칭하고 건강빵과 함께 잼, 소스 등을 세트로 구성한 차별화 상품 10여 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크림빵, 단팥빵 등 기존 편의점 인기상품이었던 간식용 빵 외에 다양한 상품으로 고객 수요가 확대되는 점을 고려했다.

그 첫번째 상품으로 출시되는 ‘샹달프 브레드’는 설탕 등 인공 감미료를 전혀 넣지 않고 100% 과일을 졸여 만든 프랑스 프리미엄 잼 샹달프잼(28g)과 담백한 맛의 건강빵이 한 세트로 구성된 상품이다. 종류는 허브브레드·그레인브레드 두 가지로 각 3200원이다.

허브브레드는 쫄깃한 식감과 로즈마리, 바질, 타임 등 각종 허브에서 나는 풍부한 향이 특징인 정통 이탈리아식 빵으로 담백한 맛 덕분에 주로 레스토랑의 식전빵으로 사용된다. 그레인브레드는 통현미, 귀리, 조 등 다양한 곡물을 듬뿍 넣어 씹을수록 진한 고소함 느낄 수 있는 건강빵이다.

각 빵의 특징에 맞춰 허브브레드에는 상큼한 맛의 석류라즈베리 잼을, 그레인브레드에는 블랙체리 잼을 함께 구성했다.

CU는 상품 출시에 맞춰 이달 24일부터 27일까지 CU의 멤버십앱 ‘포켓CU’에서 샹달프 브레드 시리즈 상품들을 40% 할인된 가격에 미리 주문할 수 있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CU에 따르면 이달 식빵, 모닝롤, 크로와상 등 식사대용 베이커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5.1% 급증했다. 같은 기간 CU의 베이커리 전체 매출이 10% 남짓 신장한 것과 비교하면 10배가 넘는 신장 폭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