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세서리 코디법

액세서리는 의복을 보다 아름답고 단정히 보이도록 한다. 각각의 블라우스와 바지, 치마 등 의복을 조화롭게 연결해 마무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번 시간에는 가방과 액세서리 코디법을 알아보자.

가방
가방은 그 사람의 직업이나 생활방식 등을 나타낼 수 있는 소품이다.

자신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신발에 가방의 색상을 맞추면 된다. 가방도 신발과 마찬가지로 검정과 밤색, 베이지색은 기본적으로 한다.

그 외에도 난색과 한색계열로 구분해 옷의 색에 따라 선택하자. 주의할 점은 키가 크고 통통한 체형의 사람은 너무 작은 크기의 가방을, 키가 작고 왜소한 체형의 크기 큰 가방을 피해야 한다.

상체가 큰 사람은 어깨에 짊어지는 듯한 가방을 피하고 하체가 발달한 사람은 허리나 하체 쪽으로 내려오는 가방을 피하자.

장신구
같은 의복일지라도 귀걸이와 목걸이 등 액세서리의 모양에 따라 분위기를 새롭게 연출할 수 있다.

목걸이 착용법은 목에 걸거나 감는 형태가 있으며 의복 디자인에 따라 그 길이를 달리할 수 있다. 무엇보다 목걸이 길이·두께·질감·디자인은 옷과 조화를 이뤄야 한다.

목걸이는 옷의 목둘레선에 따라 달리해야 한다. 라운드 옷을 입었을 때 목둘레선 보다 약간 내려오는 목걸이가 좋고, V 목둘레선은 둥근형의 목걸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긴 목걸이를 할 때는 길고 흔들리는 귀걸이는 삼가야 한다.

반지는 귀걸이나 브로치, 목걸이와 짝을 맞추지 않아도 된다.

최근에는 나이 관계없이 사용 용도와 의복에 따른 장식성으로 반지를 구입하는 경향이 많다. 반지의 소재는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 금 음 백금 상아 진주 산호 등 다양하므로 자신의 이미지와 외출 장소를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티파니에서 아침을’이란 영화에서 액세서리를 화려하게 치장한 오드리 헵번을 만날 수 있다.

여기서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는 것은 화려한 액세서리보다 그가 만들어내는 마법 같은 매력이다. 결국 우리가 소망하는 것은 액세서리의 화려함이 아닌 액세서리를 걸치고 더욱 빛나는 본인의 아름다움이 아닐까.

도움말: 주아훈 스타일 디렉터(Piver team)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