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가천대·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와 함께 온라인 직무멘토링 개최 (출처: 한국지역난방공사) ⓒ천지일보 2020.11.11
온라인 직무멘토링 포스터 (출처: 한국지역난방공사) ⓒ천지일보 2020.11.11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지난 9일 가천대학교와 함께 ‘2020년 성남지역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멘토링’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일자리센터와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 주관 아래 9일 공사를 시작으로 이달 18일까지 8개 기관이 참여한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지역사회 청년들에게 양질의 취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직무멘토링은 각 공공기관 인사담당자의 채용설명 및 현직자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성남시 지역청년을 비롯한 취업준비생 누구나 참여 가능해 공공기관 취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는 이번 행사에서 회사소개와 더불어 인사담당자의 취업트렌드 설명 및 기술·사무직 신입직원들의 온라인 멘토링을 실시했다. 100여명의 취업준비생의 현실적인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실시간 Q&A를 진행했다.

공사 관계자는 “성남시 소재 공공기관으로서 취업준비생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의 청년 일자리 문제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가천대 취업지원팀 홈페이지(work.gachon.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