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판교, 아트 뮤지엄. (제공: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판교, 아트 뮤지엄. (제공: 현대백화점)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현대백화점이 오는 9~25일 17일간 백화점 전체를 예술 작품으로 꾸미는 ‘판교 아트 뮤지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행사 기간 1층 열린 광장과 10층 토파즈홀을 비롯한 각 층에 예술 작품을 전시·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1층 열린 광장에 데이비드 호크니·요시모토 나라 등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것을 비롯해 각 층별로 조각상, 바이크 드로잉, 조형 작품 등 다양한 예술 작품을 전시한다.

특히 10층 토파즈홀에 마련된 특별 전시장에는 김환기·이우환 등 국내외 아티스트 작품 85여점을 선보인다. 쿠사마야요이의 ‘호박’, 이우환 작가의 ‘이스트 윈즈(East Winds)’ 등이 대표적인 작품이다. 회사 측은 안전한 전시 관람을 위해 10층 토파즈홀 입장 시 체온 체크와 전자출입명부 작성을 의무화 하고 매시간 단위 환기 및 소독을 진행하는 등 방역 수칙을 강화할 계획이다.

‘모바일 도슨트 서비스’도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오는 13일부터 판교 아트 뮤지엄 전용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며 작품에 대한 설명과 360도 영상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을 쇼핑 뿐 아니라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며 “모바일 갤러리를 통해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으로도 수준 높은 예술 작품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