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미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서 열린 제1차 TV 토론에 참석해 토론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미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서 열린 제1차 TV 토론에 참석해 토론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사흘 전 90분간 함께 토론

둘 다 고령으로 ‘고위험군’ 

[천지일보=이솜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부부가 2일(현지시간) 코로나19에 감염되면서 불과 사흘 전 트럼프 대통령과 토론을 벌인 민주당의 조 바이든 후보의 건강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코로나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즉시 자가격리에 들어가고 치료할 것이다. 우리는 함께 이를 극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즉각 모든 선거 일정을 연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최측근 가운데 한명인 호프 힉스 백악관 보좌관의 코로나19 감염이 확인되며 검사를 받았고, 확진 판정을 받았다.

힉스 보좌관은 지난달 29일 오하이오 클리블랜드에서 진행한 대선후보 첫 TV토론에서도 트럼프 대통령을 수행했다. 힉스 보좌관은 1차 대선 TV토론은 물론 최근 트럼프 대통령의 일정을 수행한 만큼 백악관에서 추가 감염자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과 힉스 보좌관은 1차 대선 TV토론 때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지면서 민주당 조 바이든 후보의 건강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후보는 토론 당시 악수를 하거나 직접적으로 접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90분 이상 서로 얼굴을 마주하고 설전을 벌였던 만큼 바이든 후보의 감염 가능성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더욱이 바이든 후보는 트럼프 대통령보다 4살 더 많은 79세로 고위험군으로 분류되고 있다. 이와 과련하여 바이든 캠프 측은 아직 공식입장을 내지 않았다.

한편 미국 대선은 다음달 3일 열린다.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19 확진으로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미 대선 일정에도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보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