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동원 수원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가 온라인 강좌를 준비하고 있다. (제공: 수원대학교) ⓒ천지일보 2020.8.5
임동원 수원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가 온라인 강좌를 준비하고 있다. (제공: 수원대학교) ⓒ천지일보 2020.8.5

인공지능 이수체계 이바지

[천지일보 수원=류지민 기자] 수원대학교가 ‘2020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AI강좌 휴먼-로봇상호작용 분야에 임동원 교수의 강좌가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AI강좌는 임동원 교수와 이용권 ㈜한국하이액트 지능기술 대표가 개발할 인공지능 HRI(Artificial Intelligence HRI) 강좌다.

인공지능 HRI 강좌는 인공지능 원리를 바탕으로 사람과 로봇 간의 상호작용을 적용하고, 프로그래밍 실습을 통해 인공지능의 내용과 응용력을 높였다.

수원대학교는 이번 인공지능 HRI 강좌 선정을 통해 K-MOOC의 인공지능 이수체계도 완성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도현미 K-MOOC 개발팀 연구원은 “강의 콘텐츠뿐만 아니라 K-MOOC 활용을 높이기 위해 전문가 인터뷰, 현장탐방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MOOC 개발팀은 대학 내 온라인 강좌 수요가 높아지고, 질 높은 콘텐츠를 찾는 학습자의 요구에 따라 K-MOOC 강좌를 교내 이러닝으로 개설해 대응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