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인천=신창원 기자] 31일 오후 인천시 부평역 북광장에서 열린 ‘제2회 인천퀴어문화축제’장소 인근에서 퀴어축제를 반대하는 기독교단체가 맞불 집회를 열고 있다.ⓒ천지일보 2019.8.31
[천지일보 인천=신창원 기자] 31일 오후 인천시 부평역 북광장에서 열린 ‘제2회 인천퀴어문화축제’장소 인근에서 퀴어축제를 반대하는 기독교단체가 맞불 집회를 열고 있다.ⓒ천지일보 2019.8.31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총회 동성애대책위원회(동대위)’가 성소수자들을 위해 축복기도 한 목사를 n번방 사건과 동일선상에서 인식하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성소수자 축복으로 재판받는 이동환 목사 대책위원회(대책위)’는 최근 동대위의 성명에 반박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대책위는 “동대위가 이동환 목사의 축도에 대해 ‘목사 가운을 입고 n번방이나 음란물 제작 촬영 현장으로 달려가 축도한 행위에 준한다’고 표현했다”며 “이는 총회 동성애대책위원회가 퀴어문화축제에 대한 무지한 편견을 갖고 있으며 금번 n번방 사건과 성범죄에 대해 얼마나 천박한 인식을 가지고 있는지 드러내는 대목”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동대위는 동성애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 정책을 수립하고 탈동성애를 위한 방안연구 및 동성애 확산을 방지함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며 “하지만 감리회로부터 중대한 직무를 맡아 놓고도 사회적 편견에 기대 아무런 연구도 성찰도 하지 않은 태만의 죄를 쌓고 있을 뿐 아니라 이번 성명을 통해 세상의 웃음거리가 돼 감리교회의 품격을 바닥에 내팽개치는 무지한 일을 벌이고 말았다”고 분노했다.

대책위는 “퀴어문화축제는 성소수자들의 성폭력, 성착취가 일어나는 현장이 아니라 오히려 우리 사회에 성폭력과 성착취가 일어날 때 누구보다 먼저 목소리 내어 반대하고 저항해 왔다”며 “성소수자들에 대한 편견에 빠져 ‘음란물 제작 촬영’이나 ’n번방 성착취’에 빗대는 파렴치한 비방을 일삼는 것은 교회와 신앙인, 더구나 교회지도자가 가져야 할 믿음의 태도가 아니다. 부끄러워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기독교대한감리회는 이동환 목사(영광제일교회)를 인천 퀴어축제에 참가해 축도한 이유로, 교리와장정 일반재판법 제3조 8항 ‘동성애 찬성 또는 동조 행위’에 따라 처벌 대상으로 삼고 있다. 이에 최근 경기연회 재판위원회는 이동환 목사를 기소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