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모델이 AI영상인식 기술을 통해 휴대폰 보험가입을 하고있다. (제공: SK텔레콤)
SK텔레콤 모델이 AI영상인식 기술을 통해 휴대폰 보험가입을 하고있다. (제공: SK텔레콤)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SK텔레콤이 AI영상인식 기술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휴대폰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는 6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기존 휴대폰 보험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방문해야 했고 비대면 가입은 중고폰 등 일부 한정적인 케이스만 가능했다.

AI영상인식 기술을 통해 고객은 직접 매장을 찾아가지 않더라도 본인이 이용 중인 휴대폰의 상태를 상세하게 보험사 측에 제공할 수 있고 보험사는 촬영된 영상으로 휴대폰의 현재 상태가 보험 가입이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해당 비대면 휴대폰보험 가입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데에는 SK텔레콤과 캐롯손해보험이 공동 출자해 개발한 ‘AI영상인식기술 기반 360도 동영상 촬영 솔루션’ 기술이 있다.

AI 영상인식 기술은 고려대학교 기계지능연구실 석흥일 교수팀과의 산학 협력으로 ‘스마트폰 결함 검출 기술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됐다.

휴대폰 보험 가입 가능 기간도 60일로 연장하는 등 5G시대에 적합한 휴대폰 보험 혁신을 시행할 예정이다. 

김성수 SK텔레콤 영업본부장은 “다양한 디바이스가 출시되는 5G시대 및 코로나19로 촉발된 언택트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휴대폰 보험서비스 혁신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5G시대 고객과 사회의 가치 혁신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나아가 K-언택트 선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올해 T All케어플러스 출시, 비대면 액정파손 수리대행,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 도입 등을 통해 휴대폰 보험 서비스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지속해서 개선해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