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전 의원이 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당대표 출마 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7.9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전 의원이 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당대표 출마 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7.9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당권 도전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전 의원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두고 15일 “아직 한쪽 당사자의 이야기만 있는데, 객관적인 기구에서 (진상)조사를 할 필요가 있다”며 “지금으로 봐선 서울시 인권위원회나 인권위원회 정도가 아니겠나”라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이 같은 입장을 전했다.

김 전 의원은 “어떤 법적인 문제까지 다투는 상황이 오면 수사기관까지 갈 수 있겠지만 아직은 그런 단계는 아니지 않느냐”며 “우리 사법 절차라는 게 개인의 사적 관계나 영역에 아무나 간섭하게 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미래통합당에서 특별검사나 특임검사를 주장하는 데 대해선 “고인의 죽음에 대해 그렇게 정쟁으로 혹은 정치적 거리로 삼는 건 바람직하지 못하다”면서 “그렇게 몰고 가는 건 고인에 대한 예의도 아니지만, 고소인의 뜻도 아닌 걸로 알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김 전 의원은 “정쟁이 돼서 다짜고짜 기정사실화하고 말씀을 함부로 하시면 고인에 대한 사자 명예훼손이 된다”며 “또 고소인 입장에 대해 정확하게 살피지 않으면 2차 가해가 된다는 지적도 있지 않나. 정치권에서 정쟁의 소재로 삼는 것은 안 된다”고 주장했다.

내년 4월 재보궐선거에 대해선 “저희한테 여러 가지 경고메시지가 오는 건 틀림없다”며 “다만 내년 재보궐선거까지 정신을 차리고 준비를 하고 국민한테 부족했던 건 사과하고 정말로 살아가는 사람이 희망을 갖게 하는 경제정책이나 이런 것을 꼼꼼히 준비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