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문서, 국정원 소속 밝힐 수 없어

[천지일보=장요한 기자] 국가정보원 직원이 인도네시아 특사단 숙소 침입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남대문경찰서를 한 차례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서범규 남대문경찰서장은 “사건이 발생한 다음 날인 17일 오전 3시 40분쯤 국정원 직원 1명이 왔다”면서 “이 직원은 당시 상황실장과 사건 현장에 출동한 강력 1팀장을 만나 신고 내용 등을 문의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러나 서 서장은 “국정원 직원에게 CCTV 자료를 보여준 적도 없고 건네줄 상황도 아니었다”면서 “그 직원은 사건 내용을 듣고 ‘중요한 것 같으니 보안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경찰도 수사 진행상 보안을 유지하겠다고 국정원 측에 답변했다고 그는 덧붙였다. 서 서장은 “우리도 정보과가 있고 국정원도 정보 수집이 기본 목적이라고 생각한다”며 국정원 직원의 소속에 대해서는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경찰 수사에서 침입자 중 남자 2명이 사건 직후 숨어있다 특사단 숙소인 롯데호텔 종업원에게 발각된 사실도 드러났다.

서 서장은 “도주한 침입자 중 남자 2명이 19층의 비상계단에 숨어 있다가 종업원에 발각돼 2∼3분 뒤 훔친 노트북을 특사단에 되돌려 준 것으로 추정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호텔 측으로부터 다량의 CCTV 자료를 확보해 분석하고 있으나 (침입자들의) 얼굴을 확인하지는 못했다. 국정원 직원 아니면 산업스파이라거나, 아니면 절도범이라고 단정적으로 이야기할 수없는 사안이다. 지문 감식은 이번 주 내로 나올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 16일 오전 정장 차림의 남녀 3명이 인도네시아 대통령 특사단이 묵고 있는 롯데호텔 숙속에 침입해 노트북 1개를 들고 나가다 들키자 이를 되돌려주고 달아났다는 신고를 받고 수사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