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의원들이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2.30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의원들이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2.30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4+1 협의체(더불어민주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정의당+대안신당)’가 농어촌 지역의 대표성을 보장한다는 것으로 선거구 획정에 합의한 데 대해 비난을 쏟아냈다.

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31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젠 민주당이 추종세력에게 농촌·산촌·어촌 지역선거구를 보장했다”면서 “2·3·4중대의 선거구 획정 때 건드리지 않겠다고 했다. 선거구 획정 논의가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여당은 엿장수 맘대로 선거구를 바꿔먹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선거법안 날치기에 이어 선거구 획정도 제1야당과 협의하지 않고 날치기로 정하겠다는 뻔뻔함을 드러냈다”며 “더불어민주당은 더불어날치기당, 정의당은 불의당이었음을 입증했다”고 비난했다.

김재원 정책위의장 역시 어제 공수처법을 처리하면서 여당과 기생 군소정당이 농·산·어촌의 지역 대표성을 보장한다는 내용의 선거구 획정안을 합의한 바 있다고 밝혔다.

김 정책위의장은 “김제·부안 선거구를 지키기 위해 인구 하한선을 13만 9470명, 인구 상한선을 27만 8940명으로 규정하고 선거구 획정을 할 모양”이라며 “이럴 경우 총 41개의 선거구를 오로지 유성엽 의원의 선거구를 보장해주기 위해 전국 41개 선거구를 이리 찢어 붙이고, 저리 찢어 붙이고 통폐합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럴 경우 전라북도 선거구는 그대로 보장을 해주고 전라남도는 1석을 늘리는 해괴한 선거구를 만든다”면서 “거기다 경기도 안산과 서울 강남, 경기도 군포갑을을 통합하겠다는 위헌적 발상까지 자행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충청지역에 비해서 인구수가 40만명이나 적은 호남지역 선거구를 오히려 늘리겠다는 건 표의 등가성·비례성 원칙과 거꾸로 가서 자신들의 이익만 탐하는 도둑 무리”라면서 “이 선거구 획정과정을 절대로 그냥 두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