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 中企 채용장려금 4억 원 지급

신한은행은 ‘2011년 11월 개최한 신한 희망 채용박람회’에 참여해 채용을 확정한 67개 기업에 채용장려금 4억 원을 지급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지급은 20일부터 6개월간 매월 20일에 6630만 원씩 분할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은행의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사업인 ‘JOB S.O.SⅡ 프로젝트’는 신한금융그룹 내 전 계열사가 출연한 560억 원의 재원으로 진행된다. 신한은행은 지난해에도 임직원의 자발적인 급여 반납을 통해 모인 350억 원의 재원으로 ‘job-S.O.S 4U 프로젝트’를 진행해 약 3000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한 바 있다.

◆ 롯데카드, 협력사 YBL 방문 동반성장 간담회

롯데카드는 지난 20일 경기도 파주 공카드 제조 협력업체인 YBL에서 협력사 동반성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박상훈 롯데카드 대표이사 등 임직원은 공카드 제조 공정을 둘러본 뒤 거래와 관련한 애로점과 건의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동반성장 방안을 논의했다. 롯데카드는 협력사와 상생협력을 위해 동반성장추진사무국을 신설해 운영 중이며 월 1회 협력사 간담회를 열고 있다. 이 결과 카드배송업체와 TM업체의 가맹점 수수료를 인하하는 등 실질적인 동반성장을 이루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 비씨카드, 신묘년 설맞이 ‘BC 끼 페스티벌’ 진행

▲ BC카드는 2011년 신묘년 설날을 맞아 BC카드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011년 지혜를 상징하는 동물인 토끼와 관련된 다양하고 특별한 이벤트들과 총 2200매의 CGV 모바일 영화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포함한다. (사진제공: 비씨카드)

◆ 하나은행, 초상은행과 전략적 제휴 체결

하나은행그룹은 중국 신용카드 시장점유율 1위 은행인 초상은행과 양사 상호 지분 참여를 포함한 업무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날 양사는 기업금융업무, 리테일업무, 자금 및 국제금융업무, 외환업무 등 업무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의 주요 골자는 일반적인 전략적 제휴와 달리 양사의 장기적이고 더욱 긴밀한 업무제휴를 위해 상호 간 동반자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앞으로 글로벌 영업에 필요한 협력방안을 구체화한다는 것이다.

◆ 동부화재, 소비자평가단 2기 출범

지난 18일 동부화재는 고객의 의견을 직접 듣고 이를 경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도입한 소비자평가단 2기 발대식 열었다. 2기 소비자평가단은 동부화재 고객뿐 아니라 가망고객을 포함한 20~40대 기혼여성 2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6월까지 콜센터 모니터링, 창구 및 긴급출동 미스터리 쇼핑 등과 매월 간담회에 참석하게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