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19년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및 청년인턴 참여자 특강
안산시, 2019년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및 청년인턴 참여자 특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4. 안산시, 2019년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및 청년인턴 참여자 특강 ⓒ천지일보 2019.7.26
안산시가 2019년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및 청년인턴 참여자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7.26

노동법의 다양한 사례와 쉬운 법해석… 노동 권리 인식 개선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26일 2019년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및 청년인턴 참여자를 대상으로 향후 목표설정과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나의 노동은 어떻게 권리가 되었나?’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으로 활동 중인 3인조 어쿠스틱밴드 ‘보름달’의 식전공연으로 분위기를 띄우고, 특강 후 행정체험연수 및 청년인턴 참여 만족도, 개선사항 등 설문조사를 실시해 향후 사업의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를 다졌다.

참여자들은 이달부터 근무를 시작한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226명과 지난 3월부터 근무 중인 청년인턴 82명 등 총 308명으로 시청·구청·행정복지센터·산하기관 등에 배치돼 민원안내 및 행정보조 등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업무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있다.

박공식 강사는 노동법에 대한 특강에서 “본인의 권리를 지켜나가며 근무할 수 있도록 아는 것이 선행돼야 함을 강조하며 이번 강의를 통해 노동법에 대한 인식을 정립함으로써 모두 준비된 근로자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다양한 사례와 쉬운 법해석을 통해 앞으로 일하게 될 근로자로서 자신의 권리에 대해 인식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참여자들의 취업과 진로에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