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간부 공직자 생명사랑지킴이 교육 실시
안산시, 간부 공직자 생명사랑지킴이 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5. 안산시, 간부 공직자 생명사랑지킴이 교육 실시 ⓒ천지일보 2019.7.26
안산시가 간부 공직자 생명사랑지킴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7.26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와 안산시자살예방센터가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 공무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사랑지킴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생명존중 문화확산을 위한 여러 가지 캠페인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자살 예방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윤화섭 시장의 방침으로 마련됐다. 시 차원에서 높은 자살률에 대해 위기의식을 갖고 공직자의 인식 변화를 통해 생명 존중 문화 조성에 노력하자는 취지다.

이날 교육은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가족, 친구, 이웃 등 주변 사람의 자살 위험 신호를 인지해 전문가에게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의미하는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교육을 시작으로 안산시의 자살예방 마스코트인 ‘살구’를 활용한 다양한 컨텐츠로 이뤄진 캠페인 소개, 자살 고위험군의 발굴-확인-연계 과정을 안내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종하 자살예방센터장은 “생명지킴이 교육을 통해 자살 위험신호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고 주변에 관심을 가져 고위험군에 대한 조기 개입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며, 공직자들의 자살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안산시자살예방센터는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이외에도 ‘괜찮니?’ 자살예방캠페인, 자살시도자 응급대응 및 치료비지원, 생명지킴이 자원봉사자 양성사업, 생명사랑약국, 생명사랑가게를 활용한 자살 위험환경 개선 사업 등 자살예방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