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연합뉴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이 7일 주요 기업 총수들을 만나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규제 대책을 논의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문자를 보내 “홍 부총리와 김 실장은 오늘 주요 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며 “대외 경제 상황의 불확실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향후 적극적으로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당초 5대 그룹 총수를 만날 것으로 알려졌으나,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해외출장 등으로 참석하지 않았으며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 3대 대기업 총수가 자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재용 부회장의 경우 이날 직접 일본을 방문, 현지 경제인들을 만나 수출규제 대책을 논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와 정부는 홍 부총리와 김 실장이 구체적으로 어떤 기업을 만났는지와 면담 장소, 대화 내용 등에선 함구하고 있다.

보안을 철저히 유지하는 데는 우리의 대응방안이 일본 측에 공개되는 것이 불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이와 관련해 오는 10일 청와대에서 30대 그룹 총수들과 간담회를 갖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