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함께 26일 오후 도쿄에서 스모 경기장에 입장하면서 환호하는 관람객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그 뒤를 멜라니아 여사가 따르고 있다(출처: 뉴시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함께 26일 오후 도쿄에서 스모 경기장에 입장하면서 환호하는 관람객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그 뒤를 멜라니아 여사가 따르고 있다(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온유 객원기자] 일본을 방문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26일 오전부터 저녁까지 ‘브로맨스’를 과시하며 하루 종일 붙어다니고 문화외교를 즐겼다고 NHK가 이날 전했다.

트럼프와 아베는 26일 오전 지바현 모바라시에 있는 골프장에서 조찬을 함께한 뒤 골프를 치는 것으로 하루 일정을 시작했다.

NHK는 아베 총리가 먼저 도착해 헬기 착륙장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맞이한 뒤 트럼프 대통령을 카트에 태워 조식 장소로 이동했으며 골프 코스 중간중간에 함께 셀카를 찍는 등 친한 모습을 자주 연출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아베 총리의 골프 라운딩은 이번이 다섯 번째다.

두 정상은 골프 회동 후 도쿄 료고쿠에 있는 국기관으로 이동해 일본 전통 스포츠인 스모를 관람했다.

일본은 트럼프 대통령을 배려해 씨름판 앞에서 양반다리로 앉는 관례를 깨고 소파에 앉아서 관전하도록 했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수여식에서 높이 137㎝, 무게 30㎏의 ‘트럼프배(杯)’를 나쓰바쇼 우승자인 아사노야마 히데키(25·朝乃山英樹) 선수에게 직접 수여했다.

NHK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과 아베 총리 등이 국기관에 등장하자 관람객들은 일제히 일어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사진을 찍었으며 트럼프는 이들의 환대에 미소를 보였다.

두 정상은 롯폰기의 대중식당에서 로바다야키(해산물 화로구이)를 즐겼다. 아베 총리는 하루 종일 트럼프 대통령을 동행하며 환대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아베 총리와의 골프 회동 후 자신의 트위터에 “일본과의 무역협상에서 큰 진전이 이뤄지는 중이다. 농업과 소고기를 매우 활발히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트럼프는 일본과의 무역협상에서 큰 진전이 있다면서도 7월 일본 참의원 선거까지 협상 타결을 유예할 것임을 시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