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가족사랑 자전거타기 페스티벌’ 개최
대구시 ‘가족사랑 자전거타기 페스티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사랑 자전거타기 페스티벌’ 자전거대행진 코스도. (제공: 대구시) ⓒ천지일보 2019.5.23
‘가족사랑 자전거타기 페스티벌’ 자전거대행진 코스도. (제공: 대구시) ⓒ천지일보 2019.5.23

[천지일보 대구=송해인 기자] 대구시가 오는 25일 강정고령보(디아크)에서 학생, 학부모, 자전거동호인,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사랑 자전거타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가 자전거를 타면서 함께 소통하고 지속적인 자전거타기 생활화로 저탄소 친환경 녹색교통도시 실현 및 도심교통난 해소와 함께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공식행사, 자전거 대행진 순서로 진행하게 되며, 자전거 퍼레이드는 갈대숲을 배경으로 낙동강변을 따라 시원하게 달릴 수 있도록 진행된다.

자전거 퍼레이드 코스는 강정고령보(디아크)→낙동강변 자전거길→사문진교→은행나무숲길→낙동강변자전거길→강정고령보(디아크)를 왕복하는 14㎞의 거리를 자전거로 행진한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며 야간 반사지 지급, 안전모쓰기 캠페인, 자전거 음주운전자 처벌에 관한 규정 홍보 등 자전거 안전사고 줄이기에 노력한다.

김종근 대구시 교통국장은 “이번 가족사랑 자전거타기 페스티벌 행사로 가족에 대한 소중함과 사랑을 확인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자전거 도로 확충과 자전거 안전시설 정비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