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경력단절여성 내일찾기 취업설명회’ 포스터. (제공: 진주시) ⓒ천지일보 2019.5.16
‘2019 경력단절여성 내일찾기 취업설명회’ 포스터. (제공: 진주시) ⓒ천지일보 2019.5.16

이력서 사진촬영 등 부대행사

[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진주시 능력개발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센터)가 오는 24일 오전 10시 능력개발원 세미나실에서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업설명회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래를 보는 안목, 여성유망직종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유망직종에 대한 정보와 새일센터에서 운영하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소개한다.

또 이력서 사진 촬영, 이미지 메이킹 등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부대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취업설명회는 새일센터의 교육생뿐 아니라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진주시능력개발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동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새일센터 관계자는 “경력단절로 두려움과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경력단절여성을 위해 이번 취업설명회를 마련했다”며 “구직자들이 역량을 키워 새로운 일자리를 설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위해 구인·구직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취업 후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