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경기국제보트쇼 개막식이 열린  지난 9일 고양시킨텍스에서 정하영 김포시장(왼쪽 첫번째)이 김두관 국회의원(오른쪽)과 함께 이재명 지사를 만나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김포 유치에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 면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김포시) ⓒ천지일보 2019.5.11
2019 경기국제보트쇼 개막식이 열린 지난 9일 고양시킨텍스에서 정하영 김포시장(왼쪽 첫번째)이 김두관 국회의원(오른쪽)과 함께 이재명 지사를 만나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김포 유치에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 면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김포시) ⓒ천지일보 2019.5.11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정하영 경기 김포시장이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도내 축구종합센터 유치시 예산 지원 등 긍정적인 약속을 받았다.

김포시에 따르면 지난 9일 2019 경기국제보트쇼가 열린 고양시 킨텍스에서 김두관 국회의원과 함께 이재명 지사를 만난 정하영 시장은  “도내에서 축구종합센터 유치 2차 관문을 통과한 도시는 김포시와 여주시, 용인시 등 3곳”이라고 설명하고 “축구종합센터가 유치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정 시장은 “김포시는 축구종합센터에 10만여㎡ 규모의 생활체육시설 자체 건립과 센터 부지 옆 봉성천을 수변공원화 하는 계획 등을 대한축구협회에 제출했다”며 “축구종합센터 유치 시 조성비용 등 예산을 경기도가 지원해 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적극적으로 검토해 예산 지원 등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