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 등에 대한 KT 부정채용 의혹을 받는 이석채 전 KT 회장이 피의자 신분 조사를 마친 후 3월 26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검을 나서고 있다. (출처: 뉴시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 등에 대한 KT 부정채용 의혹을 받는 이석채 전 KT 회장이 피의자 신분 조사를 마친 후 3월 26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검을 나서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KT 채용 당시 친자녀나 지인 등의 취업을 청탁한 의혹을 받는 이석채 전 KT 회장이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이 KT 채용비리와 관련해 이 전 회장을 구속수사한지 열흘 만이다.

서울남부지검은 9일 이 전 회장을 업무방해 혐의로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지난달 26일 이 전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고, 법원은 30일 “증거인멸의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검찰에 따르면 이 전 회장은 2012년 KT 상반기 대졸신입공채에서 3명, 같은 해 하반기 공채에서 4명, 또 같은 해 홈고객부문 공채에서 4명 등 총 11명을 부정 채용해 회사의 정당한 채용 업무를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하반기 대졸 공채에서 합격한 김 의원 딸에 대한 특혜 의혹도 여기에 포함된다. 검찰 조사에 따르면 김 의원의 딸인 김씨는 정규직 채용 과정에서 공개채용 입사지원서를 내지 않았고, 적성검사에도 응시하지 않았다. 치렀던 인성검사 결과는 불합격이었다. 그러나 합격으로 조작된 것으로 검찰은 파악했고, 결국 김씨는 정규직으로 최종합격했다.

이에 대해 최근 김 의원은 “이 사건은 줄곧 정치인 김성태 죽이기에 초점을 맞춰왔다는 점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KT) 사장, 전무에 이어 전임 회장까지 구속되는 상황에서 누구라도 ‘김성태’라는 이름이 거론된 적이 있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 무리한 억측이나 정치적 프레임은 이제 거두고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고 자신에 대한 의혹을 부인했다.

김 의원 외에도 허범도 전 자유한국당 의원, 성시철 한국공항공사 전 사장, 정영태 동반성장위원회 전 사무총장, 김종선 전 KTDS 사장 등의 자녀나 지인이 KT 채용비리로 특혜를 입었다는 의혹이 제기된 상태다.

현재 이 전 회장은 자신의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