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민주평화당 김정현 대변인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자유한국당 선관위의 5.18 망언 금지조치 촉구 논평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15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민주평화당 김정현 대변인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자유한국당 선관위의 5.18 망언 금지조치 촉구 논평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15

“국가기관 개입 사실이라면 국기문란”

박지원 의원 “5.18 왜곡, MB정부 작품”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민주평화당이 21일 5.18과 관련해 북한군 개입설 등 허위 사실을 유포해온 지만원씨 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명박 정부 시절 지씨가 국가기관으로부터 자료를 입수해 5.18을 왜곡·날조했다는 주장이 나온 데 따른 것이다.

김정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사법당국은 일체의 정치적 고려 없이 즉각 지씨를 긴급체포, 구속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이 사건의 제보자에 따르면 지만원의 5.18 왜곡날조 조작에는 이명박(MB) 정부 때 정보기관과 군은 물론 남북관계를 다루는 통일부까지 연루돼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만일 이들 국가기관이 5.18 왜곡을 조장, 방조, 개입했다면 이는 국기문란 사건에 해당한다는 게 민주평화당의 입장이다.

김 대변인은 또 “지씨의 배후를 발본색원해야 한다”며 “지씨가 조성한 거액 활동자금의 출처와 조성경위, 집행내역 등에 대해서도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의혹은 같은 당 박지원 의원도 제기했다.

박 의원은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5.18 폄훼는) 지씨의 창작력에서 나온 게 아니라 최소한 이명박 정부의 수사·조사자료들을 가지고 한 것”이라며 “지씨가 MB 정부에서 자료를 받아서 5.18 문제를 폄하하기 시작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씨가) 국정원 전 제주부지부장과 함께 그런 일을 했다. MB 정부의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전날 박 의원은 국회 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5.18 당시 특전사 보안대장으로부터 제보를 받았다”면서 “지씨가 MB 정권 때 받은 북한 자료, 통일부, 보안사, 국정원 기밀자료, 수사 기록을 가공해 5.18을 왜곡해왔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