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최정호 전 전라북도 정무부지사가 8일 서울 정동 국토전시관에 들어서고 있다. 2019.3.8 (출처: 연합뉴스)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최정호 전 전라북도 정무부지사가 8일 서울 정동 국토전시관에 들어서고 있다. 2019.3.8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15일 국토교통부 장관에 내정된 최정호 후보자에 대해 ‘아파트 갭투자 전문가’라며 사실상 내정 철회를 촉구했다.

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은 이날 “집값만은 잡겠다던 문재인 정부에서 ‘아파트 갭투자’ 전문가 국토부 장관 후보자를 내정해 밀어붙이고 있다”며 “이권과 재물에 눈이 먼 자가 위정자의 자리에 앉으면 역사는 이를 ‘탐관오리’라 기록한다”고 비판했다.

민 대변인은 최정호 후보자의 ‘재건축 딱지 투기’ 의혹을 거론하고 “소위 투기와의 전쟁을 벌이겠다던 좌파정권 건설교통부 간부 시절, 되려 투기지역 아파트를 구입해 다주택자가 됐던 사실을 알고도 밀어붙이는 것이라면 이는 국민무시이자, 오만의 극치”라고 비난했다.

최 후보자에 대한 박사 논문 표절 의혹도 거론했다. 그는 같은 당 이은권 의원실에서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최 후보자의 논문은 과거 자신이 교신저자로 참여했던 연구성과물과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및 관련 학계의 연구보고서의 내용을 여타 수정이나 출처 표시 없이 그대로 짜깁기한 것이 확인됐다”며 “이는 자신의 이전 연구결과를 그대로 인용한 것에 더해 다른 논문을 짜깁기한 전형적인 표절논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 정부가 출범하며 외쳤던 공직 인사배제 7대 원칙이 무엇이었는지 문 정부는 벌써 잊었는가”라며 “문재인 정부는 더이상 국민 우습게 보지 말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