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수), 13일(수), 20일(수) 추가… 3월 총 13회 시행

(제공: 한국TOEIC위원회)
(제공: 한국TOEIC위원회)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YBM 한국TOEIC위원회는 상반기 주요 기업의 채용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의 응시 편의를 위해 3월 토익스피킹 평일 시험을 3회 추가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3월에 추가된 토익스피킹 평일 시험은 3월 6일(수), 13일(수), 20일(수) 총 3회 시행된다. 성적은 각각 3월 12일(화), 19일(화), 26일(화) 정오에 발표 예정이다. 3월 6일(수) 시험은 5일(화) 오후 11시까지 접수 가능하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정기시험은 예정대로 치러지며 3월 한 달간 토익스피킹은 평일 시험을 포함해 총 13회 시행된다. 보다 자세한 시험 일정과 성적 발표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YBM 한국TOEIC위원회 관계자는 “상반기 취준생들의 성공적인 구직 활동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토익스피킹 평일 추가 시험을 시행하게 됐다”며 “주요 기업들의 채용 공고가 속속 발표되고 있는 만큼 본인이 목표하는 기업의 채용 일정에 맞춰 목표한 토익스피킹 성적을 확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토익스피킹은 미국 평가 전문 기관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에서 개발한 영어 말하기 시험으로 일상생활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하는 영어 말하기 능력에 대한 평가를 목적으로 개발됐다. 점수 체계는 0점부터 10점 단위로 주어지며 200점이 최고점이다. 토익스피킹은 2006년에 YBM 민선식 회장의 주도로 국내에 첫 도입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