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군인권센터 홈페이지)
(출처: 군인권센터 홈페이지)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5·18 왜곡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자유한국당 이종명 의원에 대해 국회 국방위원회(국방위) 퇴출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군인권센터는 12일 성명을 내고 “이 의원 등이 국회에서 5·18 민주화운동을 모독하는 공청회를 열었다”며 이 의원을 국방위에서 몰아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8일 김진태·김순례·이종명 의원은 ‘5·18 진상규명 대국민 공청회’를 열고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을 왜곡하는 발언을 해 논란을 빚었다.

군인권센터는 “김진태 의원과 이 의원 등은 5·18 민주화운동을 북한군 개입에 의한 폭동이라고 주장하는 지만원 씨를 초빙해 공청회를 열었다”며 “이는 자유한국당이 홀로코스트를 부정하는 나치 전범, 침략 전쟁을 부정하는 일본과 다를 바 없는 극우 파시스트 집단임을 자인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5·18민주화운동진상규명을위한특별법 논의 당시 국방위에서 한국당 의원들이 법안 통과를 왜 무산시키려고 했던 것인지 알 수 있게 됐다”면서 “이 의원 등이 위원으로 참여했기 때문”이라고 날을 세웠다.

군인권센터는 또 “공청회장의 풍경이 실로 참담했다”며 “국민의 대표자인 국회의원 입에서 나왔다고 상상하기 어려운 말들이 쏟아져 나왔다”고 지적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12일 5.18 광주 민주화운동 유가족들에게 공개 사과를 했다. 아울러 ‘5·18 국회 진상규명 공청회’에서 망언을 한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을 윤리위에 회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