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단 회의에서 김도읍 진상조사단장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27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단 회의에서 김도읍 진상조사단장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27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김도읍 의원이 환경부 블랙리스트 문건과 관련해 28일 “블랙리스트 작성 과정에서 실질적으로 사표를 종용했던 사람이 당시 환경부 기조실장, 지금 현재 환경부 차관 박천규”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청와대 특별감찰반 진상조사단 회의에서 “제가 어제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 사찰의 피해자로 지목된 분 중 한 분과 전화통화를 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의원은 “통화를 한 분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김태우 수사관의 주장과 같다”며 “대선 캠프 인사들에게 일자리를 만들어줘야 하기 때문에 블랙리스트를 만들었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 분 말씀에 의하면 당시 환경공단 이사장으로 있던 전병성씨가 사표를 쓰기 싫어했다고 한다. 그런데 기조실장이 연락하니 사표를 쓸 수밖에 없다고 했다”며 “당시 공단에 있던 환경부 출신은 명색이 환경부 출신인데 사표를 쓰지 않으면 후배 앞길을 막을 것 같아 사표를 쓸 수밖에 없었다는 이야기까지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김태우 수사관을 정부와 법무부 장관까지 나서서 범법자, 비위행위자의 거짓말로 치부하는 건 사실과 다르다”며 “설사 김태우 수사관이 첩보활동 과정에서 비위행위가 있었다 하더라도 감찰을 통해 내부적인 절차를 밟으면 된다”고 했다.

이어 “민간인 불법사찰, 그리고 그 결과물을 입맛에 맞게 악용한 정부의 비리에 대해서 덮을 수 없다”며 “민간인 사찰 관련 일련의 엄청난 상황에 대해 계속 확인 절차를 밟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