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대회의실에서 '사람 중심 미래 교육'이라는 주제로 2019년도 교육부 업무보고를 받기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대회의실에서 '사람 중심 미래 교육'이라는 주제로 2019년도 교육부 업무보고를 받기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교육부 업무보고를 받고 유치원 공공성 강화 등의 정책을 다루는 유아정책교육과를 찾아 사립유치원 의혹에 대한 단호한 대처를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11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교육부로부터 첫 2019년도 부처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후 곧바로 유아정책교육과를 찾아 유치원 비리 문제에 대해 단호한 조처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문 대통령이 내년도 부처 첫 업무보고를 교육부로 택한 것과 유아정책교육과를 방문한 것은 유치원 비리 의혹 사태, 숙명여고 시험문제 유출 의혹 등으로 교육 문제에 대한 국민의 불안과 불신이 크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문 대통령은 교육부 직원들을 직접 만나 격려하며 “‘유치원 3법’이 통과됐으면 일을 덜었을 텐데, 통과가 안 됐기 때문에 시행령을 개정해 보완하려면 (교육부 직원들이) 고생을 하지 않겠나”라며 ‘유치원 3법’의 통과 필요성을 우회적으로 언급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국민이 낸 세금이 헛되이 사용된다거나 개인 주머니 속으로 들어가는 그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면서도 “유치원 교사 처우 문제나 사립유치원 경영문제에 대해 도울 점이 있다면 정부가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기회에 교육이 투명해지고 깨끗해지고 공정해지는 그런 확실한 전환기를 만들어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 대통령은 고용노동부 업무보고를 마친 뒤에는 일자리정책과 관련해 고용문제에 있어 현재까진 성공하지 못했다며 내년에는 가시적인 성과를 내야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최저임금 인상 영향을 조사하라고 지시해 인상속도 조절을 시사했다.

또한 “임금 양극화,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비정규직과 정규직 간 차별 해소, 노동시간 단축, 사회 안전망 구축 등이 다 포용 국가에 포함되는 과제고 바로 그 일을 담당하는 부처가 고용노동부”라고 강조하며 임무 완수를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