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LG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LG 컨트롤타워 강화… 계열사 인사 ㈜LG로 대거 이동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취임 후 첫 그룹 정기 인사를 단행한 가운데 지주회사인 ㈜LG가 외부에서 전문가 영입을 포함해 팀장급을 대거 교체했다.

㈜LG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사업포트폴리오 강화와 인재육성 등 지주회사의 역할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 또 계열사의 사업과 사람에 대한 미래 준비 지원을 중점에 뒀고, 외부에서 전문가를 영입하는 한편 경영진의 변화를 꾀하는 인사를 단했다.

㈜LG는 이번 인사를 통해 홍범식(50·사진) 전 베인&컴퍼니 코리아 대표와 김형남 전 한국타이어 연구개발 본부장, 김이경 전 이베이코리아 인사부문장 등 외부 전문가를 대거 영입했다.

이들은 모두 그룹의 미래 동력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 각 분야의 전문가다.

LG그룹이 28일 2019년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왼쪽부터) 홍범식 ㈜LG 경영전략팀장 사장, 김영민 LG경제연구원장, 정성수 지투알 대표이사. (제공: LG그룹)
LG그룹이 28일 2019년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왼쪽부터) 홍범식 ㈜LG 경영전략팀장 사장, 김영민 LG경제연구원장, 정성수 지투알 대표이사. (제공: LG그룹)

특히 구 회장은 이번 첫 정기인사를 통해 그룹컨트롤타워의 역할을 크게 강화했다. 구 회장 체제의 조기 안착과 계열사 효율적 관리를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각 계열사에서 전문인력들의 이동도 이어졌다. LG디스플레이에서 경영지원부문장을 맡아 온 이방수 부사장은 지주사 CSR팀장을 맡게 됐다. 또 이재웅 전무(LG유플러스)와 정연채 전무(LG전자)는 지주사에서 각각 법무팀장과 전자팀장 맡게 됐다.

또 강창범 LG화학 상무와 김기수 LG상사 상무를 각각 화학팀장(상무), 인사팀 인사담당(상무)으로 인사를 단행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상무는 통신서비스팀장에 앉혔다.

한편 LG그룹 계열사 중 서브원 대표이사에는 이동열 서브원 MRO사업부장 사장이 선임됐고 지투알 대표이사는 정성수 부사장이 맡는다. LG스포츠 대표이사는 이규홍 사장이 선임됐다.

LG경영개발원은 LG경제연구원장에 김영민 부사장을 선임했고, SBS 논설위원 출신의 박진원 전무를 영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