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일녀 기자] 이명박 대통령이 천안함이 북한에 의해 피격되지 않았을 것이라고 보는 일부 주장에 대해 “정말 (국민의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13일 재향군인회 임원단을 청와대 오찬에 초청해 함께한 자리에서 “천안함 사태가 국민들에게 상처를 가져다줬고 군의 신뢰를 떨어뜨리는 비극인 것은 사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특히 “고(故) 황장엽 전 북한 노동당 비서가 ‘천안함 사태를 일으킨 게 북한인 것을 믿지 않는다면 김정일을 믿는다는 뜻이냐. 그렇다면 우리는 통일도 이룰 수 없을 것이고 우리 자체가 붕괴될 것’이라고 한 말을 기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저는 나라를 걱정하는 젊은이들이 많다고 생각한다”면서 “유사시에는 나라를 위해 일어설 사람들이 많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우리 정부는 대통령의 친인척이 비리를 저지르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며 “3만 불, 4만 불 시대를 열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기득권자들이 자신이 하는 일에 공정한지 자문하는 가운데 우리 사회의 기초를 닦을 수 있다. 그러한 데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G20 서울정상회의와 관련해 이 대통령은 “만일 이 회의에서 성과를 거둔다면 세계 모든 선진국이나 신흥국, 개발도상 국가들이 우리를 새로운 눈으로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