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조명래 환경부 장관 후보자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0.23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조명래 환경부 장관 후보자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0.23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국회 환경노동위원회(환노위) 소속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4일 조명래 환경부 장관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환노위 한국당 간사인 임이자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종일관 국민과 국회를 우롱하고 거짓과 위선으로 청문회를 모면해 보려는 ‘꼼수의 달인’ 조 후보자에 대해 즉각적인 사퇴를 요구하며, 금일 예정된 청문보고서 채택 거부는 물론 청문과정에서의 거짓진술에 대해 검찰 고발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임 의원은 “조 후보자는 사회지도층인 대학교수 신분으로 자녀의 강남 8학군 명문학교 진학을 위해 위장전입을 서슴지 않았고, 이를 정당화하기 위해 강북학교의 학교폭력을 운운하는 등 고질적인 학군갈등을 유발시켰다”고 지적했다.

또 “부동산 거래에 있어 누구보다 모범이 돼야 할 부동산 교수가 본인의 양도소득세나 매수자의 취·등록세를 낮추기 위해 다운계약서를 작성하는가 하면, 30여년 동안 부동산 전문가로 활동한 이력이 차고 넘침에도 이제 와서 부동산 전문가이기를 거부하는 등 잘못은 적당히 인정하고 하루만 상황을 모면하려는 듯 한 치의 부끄럼 없이 거짓과 위선으로 일관했다”고 비난했다.

이어 “더욱이 만2세 손자에게 차비와 세뱃돈 명목으로 2200만원의 용돈을 주었다느니, 장남의 거주 목적으로 구입했다는 아파트를 나중에는 전세를 끼고 구입했다느니 시종일관 국민과 국회를 우롱하는 무개념 발언으로 국민적 공분을 자아냈다”고 말했다.

임 의원은 “조 후보자의 경우 편향된 이념성과 사회지도층으로서의 도덕적 해이, 실정법 위반에 따른 위법성 등으로 국민과 국회로부터 신뢰를 잃었고, 향후에도 균형감 있는 화합의 가치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자격을 상실했다”며 “조 후보자에 대한 청와대의 지명 철회와 후보자 본인의 즉각적인 자진사퇴를 요구하며, 이 사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청문회에서의 거짓진술과 위선에 대한 책임을 물어 검찰 고발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