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창의인재 육성 프로젝트 ‘제로원데이 2018’ 후원
현대차그룹, 창의인재 육성 프로젝트 ‘제로원데이 2018’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객들이 폐차에서 나온 부품을 활용해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 (제공: 현대자동차그룹) ⓒ천지일보 2018.10.18
관람객들이 폐차에서 나온 부품을 활용해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 (제공: 현대자동차그룹) ⓒ천지일보 2018.10.18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창의인재 육성 프로젝트 제로원데이를 후원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는 제로원(ZER01NE)이 상상력과 창의력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로 대중과 소통하는 '제로원데이 2018'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제로원은 국내 ‘창의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지난 3월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에 문을 연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제로원데이는 오는 19일부터 4일간 현대차의 구 원효로서비스센터 부지에서 매일 정오부터 오후 9시까지 열린다.

제로원데이 행사의 기본 테마는 ‘Creat Your ( )’다. ‘( )’는 빈칸을 뜻하는 기호로 이를 채우는 것은 관객의 몫이고, 제로원데이에 참가하는 모든 사람들이 ‘크리에이터(창조자)’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제로원데이는 ▲크리에이터 스페이스(Creator Space) ▲크리에이터 스튜디오(Creator Studio) ▲스타트업 스퀘어(Startup Square) ▲오픈 스테이지(Open Stage)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금까지 제로원에서 활동했던 아티스트들과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들은 물론 국내에 실력 있는 스타트업들이 대거 참여해 자신들의 프로젝트와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면서 잠재적 창의인재를 육성한다.

새로운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단순히 관람하는 것을 넘어 일반인들도 직접 참여해 체험할 수 있다. 예술가, 스타트업 관계자, 일반 대중이 한데 어울려 새로운 시도를 펼치고 자신의 창의성을 자유롭게 뽐낼 수 있는 소통의 장도 열린다.

제로원데이는 창의인재들 사이의 신규 네트워크를 구축을 유도함으로써 새로운 오픈이노베이션의 기회를 창출하고 성숙된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다.

제로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로원은 창의인재들의 놀이터로써 창의인재들이 대우받는 환경에서 자신의 창의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