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의 현장 모습. (제공: 한화그룹)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의 현장 모습. (제공: 한화그룹)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한화가 태풍 ‘콩레이’가 북상하고 있지만,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은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한화는 안내문을 통해 “오늘 오후부터는 서울 지역 비바람이 잦아들 것으로 예보되고 있다. 불꽃 연출시간인 오후 7시부터는 태풍의 직간접 영향권에서 벗어나 불꽃을 연출하기에 적절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다만 “관람객의 안전을 제일 우선사항으로 고려해 모든 점검에 최선을 기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태풍의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화는 올해 ‘꿈꾸는 달’을 주제로 지난해보다 감성과 예술이 더해진 스토리 불꽃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부푼 기대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캐나다(19시 20분), 스페인(19시 40분)에 이어 오후 8시부터 약 40분 동안 모두의 ‘꿈’을 응원하는 감성 불꽃을 연출한다.

올해는 예년보다 따뜻하고 감동적인 희망 스토리를 바탕으로 감미로운 음악에 맞춰 한 편의 뮤지컬과도 같은 감성 불꽃쇼를 선보인다.

특히 스토리 흐름에 맞춰 한강에 지름 10m의 인공달을 띄운 후, 이를 활용한 불꽃 연출을 선보이며 관람객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꿈을 꾸는 아이가 달에게 소원을 비는 내용에 맞춰 반짝거리는 ‘스트로브’ 불꽃을 연출하고 원효대교를 활용한 ‘나이아가라폭포’, ‘레인보우’ 불꽃을 선보이며 아이가 갖고 있는 순수함과 꿈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신비롭게 표현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